업비트 제재에 빗썸 관련주 들썩(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일부영업정지 제재를 받을 것이라는 소식에 빗썸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빗썸이 업비트 제재에 따른 반사이익을 얻게 될 것이라는 기대에 매수세가 몰렸다는 분석이다.
업비트는 고객확인제도 위반 등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소홀히 했다는 이유로 금융당국으로부터 일부 영업정지 수준의 중징계를 통보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서울 서초구 빗썸라운지 시황판. 2024.11.22. ks@newsis.com](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1/17/newsis/20250117155558399jtzk.jpg)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일부영업정지 제재를 받을 것이라는 소식에 빗썸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빗썸 개인정보보호와 보안 부분을 담당하는 티사이언티픽은 이날 전 거래일보다 8.24% 상승한 1130원에 거래를 종료했다. 장중 한때 25.48% 오른 1310원을 터치했으나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다.
빗썸 관계사인 인바이오젠도 3.85% 오른 6750원에 장을 마쳤다.
빗썸이 업비트 제재에 따른 반사이익을 얻게 될 것이라는 기대에 매수세가 몰렸다는 분석이다.
업비트는 고객확인제도 위반 등 자금세탁방지 의무를 소홀히 했다는 이유로 금융당국으로부터 일부 영업정지 수준의 중징계를 통보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현재 처분이 확정된 상태는 아니다.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오는 21일 재제심의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업비트는 이에 앞서 소명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의혹' 상간남, 숙행 감쌌다 "'엘베 키스' 때 동거 안 해"
- KCM, 이제 다둥이 아빠 "셋째 태어나"
- 1월1일 생일인데…'위중' 안성기에 "다시 일어나길" 응원
- '톰과 제리' 성우 송도순 별세 향년 76
- 유승민 "'총리 맡아달라' 李 메시지 전달받았다…소신 버려 욕심 낼 자리 아냐"
- '연매출 300억 CEO' 허경환, 30억 빚 생겨 "동업자에게 사기 당해"
- 40억 자산가 전원주, 전재산 기부 선언 왜?
- 장제원子 노엘 "구치소 40㎏ 쪄…실어증도"
- 미스트롯 김희진 2월 결혼 "성실하게 진중하게 살겠다"
- 홍현희 "공연 중 추락해 응급실…못에 종아리 찢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