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中 견제에 태양광株 강세…한화솔루션, 15%↑[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009830) 등 태양광주는 미국이 대중 제재의 일환으로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올릴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 마감했다.
태양광주 상승은 차기 트럼프 행정부가 대중 제재의 일환으로 중국 태양광 업체를 제재 대상에 포함하고, 중국산 태양광 웨이퍼와 폴리실리콘 등 관련 제품 관세를 현행 50%보다 높은 60%까지 올릴 수 있다는 전망에 영향을 받았다.
국내 태양광 기업 중 한화솔루션은 미국 내에서 태양광 발전 공급망 일원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계 2위인 한국, 대중 제재 '반사효과'로 성장 기대감 커져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한화솔루션(009830) 등 태양광주는 미국이 대중 제재의 일환으로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올릴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 마감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화솔루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760원(15.43%) 오른 2만 650원으로 장을 마쳤다. 한화솔루션1우(009835)도 전 거래일 대비 1540원(9.11%) 오른 1만 845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밖에 OCI홀딩스(010060)(8.11%), SDN(099220)(7.36%), HD현대에너지솔루션(322000)(5.48%) 등 태양광에너지 기업들이 강세를 보였다.
태양광주 상승은 차기 트럼프 행정부가 대중 제재의 일환으로 중국 태양광 업체를 제재 대상에 포함하고, 중국산 태양광 웨이퍼와 폴리실리콘 등 관련 제품 관세를 현행 50%보다 높은 60%까지 올릴 수 있다는 전망에 영향을 받았다.
여기에 미국이 투자세액공제(ITC) 기간 단축 정책 등 여러 방편으로 중국 관련 관세 장벽을 높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한국은 태양광 분야에서 중국에 이어 세계 2위 국가인데, 미국이 중국의 태양광 산업을 제재할 경우 그에 따른 반사효과를 누릴 수 있다.
국내 태양광 기업 중 한화솔루션은 미국 내에서 태양광 발전 공급망 일원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미국의 중국 태양광 산업 제재 가능성이 제기되며 매수세가 붙었다.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한화솔루션을 121억 원, 44억 원 매수했다.
한화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도 강세를 보였다. PLUS 한화그룹주는 11.49%의 상승률을 보이며 전체 ETF 종목 중 상위 2위를 차지했다. 태양광 관련 ETF인 PLUS 태양광&ESS ETF는 7.88% 상승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트럼프 정부가 태양광 관련 중국 기업에 과세 장벽을 더 높일 수 있다"며 "이 와중에 국내 태양광 생산업체에 주던 보조금은 그대로 유지하는 정책을 시행할 시 국내 기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mine12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술 취한 여동기 성폭행한 로스쿨생…목격자엔 "20만원 줄게, 넌 집에 가"
- '3살 조카' 이모는 왜 살해했을까…형부 성폭행으로 낳은 친자식이었다
- "허벅지 안쪽이…" 여성 전용 1인가게서 '민감 부위' 시술 요구한 90대[영상]
- "故 안성기, 아파트 관리실 직원까지 호텔 초대해 매년 식사 대접"
- "계집, 다리나 벌리라고"…여성 조롱, 강유미 유튜브 영상 시끌
- 매형 보는 앞에서도 폭력 휘두른 남동생…엄마는 "누나니까 참아야지"
- "엄마·아빠 사이 좋아, 매일 뜨밤 보낸다"…장영란 아들, 스킨십 폭로
- "키스할래?" 여직원에게 '19금 메시지' 1000통 보낸 日 광역단체장
- "고소한다던 조폭은 해외 도피…조세호는 하늘을 우러러 부끄러움 없나?"
- "나와 잠자리하면 깨끗해진다"…여신도 10년간 성 착취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