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전용기·'민주 파출소' 고발…"국민 상대 검열 멈춰야"
최승훈 기자 2025. 1. 16. 16:42
▲ 주진우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장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는 오늘(16일)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과 민주당의 가짜뉴스 신고 접수 온라인 플랫폼 '민주 파출소'를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진우 당 법률자문위원장은 오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반 국민들을 상대로 고발을 협박해 온 전 의원을 명예훼손, 강요, 협박 등 혐의로 고발하고 민주파출소에 대해선 공무원자격사칭죄를 적용해 고발했다"고 말했습니다.
주 위원장은 '카카오톡으로 내란 선동 관련 가짜뉴스를 퍼트리면 내란 선동죄로 고발하겠다'는 전 의원의 발언에 대해 "정치적 표현의 자유, 언론의 자유를 옥죄는 반헌법적 행태"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 세금으로 국민을 고발하는 정당은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들 것"이라며 "민주당은 국민을 상대로 검열하고 협박하는 짓을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민주 파출소'에 대해선 "유사 경찰 조직을 꾸며낸 후 국민을 겁박하고 있다"며 "내란선동죄와 관련도 없는데 이재명 대표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쓰면 고발을 걱정하게 생겼다. 법치주의, 민주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위원장은 "앞으로도 민주당의 독재식 언론 탄압, 입틀막 정치에 대항해 평범한 국민을 보호하고 그에 상응하는 법적 대응 조치를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최승훈 기자 noisycar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덕유산 리조트 곤돌라 또 멈춰서…이용객들 '불안'
- 모텔 난간서 소동 20대, 마약 검사서 '양성'…경찰 수사
- 지인 살해하고 아내 납치·성폭행한 '인면수심' 40대 무기징역
- [스브스픽] "어디, 어른 얘기하는데 XX"…"오래'만' 산 건 노인"
- 부천 음식점 집단 구토 원인 불명…"음식 문제는 없어"
- 음주운전 적발되자 굴착기 몰고 와 경찰지구대 위협한 50대 구속
- "늪에서 수영하다 끌려가"…여성 덮친 맹수의 정체는?
- "불 지르고 태연하게 지켜봐"…노숙인 텐트 방화 50대 체포
- 승용차 인도 돌진 '날벼락'…건물 4채 들이받은 후에야 멈춰
- 세탁소 안으로 불꽃이 '펑'…근처 공원 폭죽놀이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