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ETF 추가 승인 주인공 되나…3달러대 진입 `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더리움, 비트코인에 이어 리플도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의 추가 승인이 이뤄질 것이란 기대감에 힘입어 가상자산이 전일 대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가상자산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 가상화폐 ETF 상품의 추가 승인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커지면서 오름세를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비트코인에 이어 리플도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의 추가 승인이 이뤄질 것이란 기대감에 힘입어 가상자산이 전일 대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16일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리플은 전일 대비 8.33% 상승한 3.12달러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은 1BTC당 전일 대비 2.81% 상승한 9만9739만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전일 대비 4.58% 오른 3378달러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가상자산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 가상화폐 ETF 상품의 추가 승인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커지면서 오름세를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JP모건은 최근 보고서에서 "리플 ETF가 출시되면 12개월 이내에 43억달러에서 84억달러 사이의 자금이 유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ETF는 출시 1년 만에 비트코인 시가총액의 약 6%에 해당하는 1080억달러의 자산을 모았다. 이더리움 ETF도 출시 이후 120억달러를 끌어모았다. 이는 이더리움 총액의 약 3%에 해당하는 규모다.
디지털 자산 플랫폼 아브라의 트레이더인 디에고 카르데나스는 "리플의 급등은 파트너십 증가, 리플의 스테이블 코인 RLUSD의 출시, 리플 현물 ETF 기대감 때문"이라고 말했다.
리플의 모니카 롱 회장은 지난주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차기 행정부에서 리플 현물 ETF가 매우 발리 승인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더 많은 가상화폐 ETF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지영기자 jy1008@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군의 신무기 `상륙작전용 바지선` 놀라운 기능…인터넷에 공개
- 4살 자녀 앞에서…지인 살해하고 아내까지 성폭행한 40대男
- 검찰,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징역 7년6개월 구형…"엄벌해야"
- 中 남녀 경찰, 영화같은 이야기…`위장연인`으로 마약수사하다 실제 약혼
- 문재인, 尹 체포에 "아프고 부끄러운 일…둘로 나뉜 국민 하나 돼야"
- 원안위, 국내 최초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승인… 원전 해체 시장 열렸다
- "선생님, 보험 안 돼도 로봇수술로 해주세요"…수술 로봇 수입 1년 새 57% 증가
- 트럼프, 이란과 핵협상 한다면서 무력충돌 가능성도 제기
- 하반기 산업기상도 반도체·디스플레이 `맑음`, 철강·자동차 `흐림`
- `6조 돌파`는 막아라… 5대은행, 대출조이기 총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