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앞에서 노래나 불러야"…尹 지지자들, 아이유에 '댓글 테러'

박정민 2025. 1. 16. 13: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체포된 가운데, 최근 탄핵집회 '선결제' 후원으로 화제가 된 가수 아이유(IU)가 대통령 지지자들의 '댓글 테러'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아이유 공식 인스타그램, 팬 계정 등에는 전날 윤 대통령 체포를 전후해 아이유를 비난하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앞서 아이유는 지난달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참가자와 팬들을 위해 빵 200개·음료 200잔·국밥 200그릇 등을 선결제 방식으로 후원해 주목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체포된 가운데, 최근 탄핵집회 '선결제' 후원으로 화제가 된 가수 아이유(IU)가 대통령 지지자들의 '댓글 테러'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집회에 '선결제' 후원한 가수 아이유가 윤석열 대통령 체포를 전후해 대통령 지지자들의 '댓글 테러'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아이유. [사진=아이유 인스타그램]

16일 아이유 공식 인스타그램, 팬 계정 등에는 전날 윤 대통령 체포를 전후해 아이유를 비난하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한 누리꾼은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가수로서 좋아했는데 실망이다. 민주당 지지자, 중국에 찬성하는 줄 몰랐다"고 아이유를 비난했다. 아울러 "이번 민주당 '카톡 검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유는 공산당을 좋아하나요" 등 다른 누리꾼들의 조롱성 댓글도 확인됐다.

또 다른 누리꾼은 팬 계정 게시물에서 "(아이유가) 아무 생각 없이 선결제했다면 진짜 생각 없이 사는 걸 인증한 것이다. 생각이 있다면 (정치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밝혀야 한다"며 "이미 본인은 정치인이 된 것과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이 체포된 이후에는 "축하드립니다, 대통령이 구속됐습니다", "김정은 앞에서 노래나 부르라", "속이 좀 시원하냐"며 아이유를 향한 공격 댓글이 더욱 빗발쳤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집회에 '선결제' 후원한 가수 아이유가 윤석열 대통령 체포를 전후해 대통령 지지자들의 '댓글 테러'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댓글 내용. [사진=인스타그램]

앞서 아이유는 지난달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촉구 집회 참가자와 팬들을 위해 빵 200개·음료 200잔·국밥 200그릇 등을 선결제 방식으로 후원해 주목받았다.

당시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는 "추운 날씨에 아이크(응원봉)를 들고 집회에 참석해 주변을 환히 밝히는 '유애나'(아이유 팬덤)의 언 손이 조금이라도 따뜻해지길 바란다"며 후원 이유를 밝혔다.

이후 윤 대통령 지지자 일부는 아이유가 광고모델로 나오는 우리은행, 하이트진로 등에 대한 불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그러나 박은식 전 국민의힘 의원은 이를 두고 "이런 상황일수록 보수우파가 더욱 매력 있는 집단이 돼야 한다"며 아이유에 대한 공격을 자제해달라고 촉구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