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수소충전소 안전 '이상 無'…산업차관 "사고 방지 유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이 주요 에너지시설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대전 중촌 수소충전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에서 에너지시설 안전관리 상황점검 회의도 개최했다.
최 차관은 "에너지시설의 철저한 안전관리는 국민 안전 보장과 안정적 에너지 수급에 필수적"이라며 "에너지 시설물에 대해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보수 및 보강 등 유지관리가 필요한 시설물은 신속히 조치를 완료해 달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7~24일 특별안전점검 실시
![[서울=뉴시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이 10일 서울 종로구 석탄회관에서 열린 석탄발전 전환 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2024.12.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1/16/newsis/20250116110023426labg.jpg)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이 주요 에너지시설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대전 중촌 수소충전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최남호 차관은 주요 가스설비 정상 작동 여부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현황을 비롯해 안전관리규정 이행여부 등을 살폈다.
이어 한국가스공사 대전충청지역본부에서 에너지시설 안전관리 상황점검 회의도 개최했다.
최 차관은 지난해 12월 충주와 부산 수소충전소에서 발생한 사고를 언급하며, 안전 사각지대 찾아 유사 사고를 방지할 것을 당부했다.
산업부는 이번 달 7일부터 24일까지를 에너지 시설물 특별 점검기간으로 지정했다. 이에 관련 공공기관은 소관 에너지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다.
최 차관은 "에너지시설의 철저한 안전관리는 국민 안전 보장과 안정적 에너지 수급에 필수적"이라며 "에너지 시설물에 대해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보수 및 보강 등 유지관리가 필요한 시설물은 신속히 조치를 완료해 달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수소 승용차 충전. 2023.03.07. livertrent@newsis.com](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1/16/newsis/20250116110023673mgqw.jpg)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글맘된 장윤정, 이혼 심경 "아이한테 미안"
- 정희원 "女연구원 채용 3개월만 키스…불륜 제안"
- 마약 급노화…박유천, 5년만 韓 찾았다
- 감스트, 10살 연하 유튜버 '기래민'과 열애 공개
- "조세호 시계 협찬·접대 받아"…술자리 사진 공개
- '주사 이모' 남편 "박나래 연락 안돼" 심경 토로
- 선풍기 아줌마, 불법성형 전 연예인급 미모 공개 "원래 가수였다"
- 영원히 기억될 '국민배우' 영면…"안성기, 작품 속 살아 있을 것"
- 하희라 "촬영 중 오토바이 사고…2년 동안 못 걸어"
- 손종원 셰프, 재벌 4세 여성과 다정한 투샷…눈에서 꿀 뚝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