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주 은혁, 이러니 SM타운서 개인 홍보하지…첫 솔로앨범, 최정상급과 함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주니어 은혁이 솔로 컴백 카운트다운를 시작했다.
은혁은 지난 16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EXPLORER(익스플로러)'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슈퍼주니어 은혁이 솔로 컴백 카운트다운를 시작했다.
은혁은 지난 16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EXPLORER(익스플로러)'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은혁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UP N DOWN(업 앤 다운)'을 비롯해 'A-yo(에이-요)', 'TRAP(트랩)', 'You & I (Feat.규현)(유 앤 아이)', 'Step By Step(스탭 바이 스탭)', 'Second Chances(세컨드 챈시스)', '있을까 (Special Track)'까지 장르를 아우르는 일곱 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은혁은 이번 앨범의 수록곡 'A-yo' 작사에 참여해 만능 아티스트 면모를 예고했고, 슈퍼주니어의 멤버 동해와 규현이 각각 작사 및 작곡, 피처링에 이름을 올려 남다른 의리를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VINCENZO, 신쿵, AVENUE 52, SQVARE, LYRE 등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유수의 프로듀서진도 지원사격에 나서 완성도 높은 앨범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데뷔 이후 약 20년 만에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둔 은혁은 그간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은 음악과 함께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베일을 벗은 트랙리스트만으로 컴백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 은혁이 선보일 신보를 향해 관심이 높아진다.
무엇보다 지난 12일 서울 구로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SM타운 라이브 2025 [더 컬처, 더 퓨처] 인 서울'에서 슈퍼주니어 멤버들과 무대를 꾸민 후, 자신의 솔로 앨범을 홍보해 웃음을 사기도 했다. 당시 은혁은 "핑크블러드(SM 팬 애칭)반갑다. 몸 속에 핑크블러드가 영원히 끓고 있다. 영원한 SM의 남자다. (소속사가 다른 것은) 반반 걸쳐 있다. 하프 앤 하프다"라며 "저희 다 가족 아니느냐"라고 팬들에게 질문했다. 그러면서 "가족이라면, 1월 27일 제 솔로 앨범이 20년 만에 나온다"고 말해 멤버들의 야유를 자아낸 바 있다.
특히 이특은 은혁이 현재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기분이 나쁘다. (저야말로) 진정한 SM의 남자, 26년간 SM의 남자다. 이런 가짜들은 믿지 말길 바란다"라면서도 "은혁의 솔로앨범 많이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은혁의 미니 1집 'EXPLORER'는 27일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앨범은 현재 예약 판매 진행 중이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그룹 멤버와 결혼했던 야구선수, 업소女와 불륜 인정 "경솔한 행동 사과…
- “베드신 덕에 복근은 기본, 발가락 털까지 봤다”…‘싱글남녀’ 윤현민·정…
- '55억 자가' 박나래, 한강뷰 집서 이사한 이유 "집에 귀신 있어, 안…
- '국제결혼' 송중기, 결국 문제 터졌다 "이탈리아어 쓰는 子, 내 말 못…
- [SC리뷰] "재혼하고 싶지만"…정가은, '132억 사기' 前남편 공개저…
- ‘모범택시3’ 이제훈 “계엄 에피소드? 권력 통제되지 않을 때 위험 그린 것”
- 故 오드리 헵번, 아메바 감염 후 대장암 판정 "3개월 시한부"...33주기 추모
- '미스트롯' 김소유, 묻지마 폭행 당했다 "길거리서 정신병원 탈출한 男에 맞아"
- '배우 출신' 故정신우 셰프, 12년 암투병 끝 별세 "너무 아파 사는 재미가 없어"
- "이 사람이 손종원이라고?" 느좋 셰프의 충격 과거…공대 졸업 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