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으로 복귀한 최승현 #면목없다 #경솔했다 #죄송하다 [인터뷰M]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징어 게임'시즌2에서 힙합 서바이벌 준우승자 출신의 래퍼 '타노스'를 연기한 최승현을 만났다.
물론 빅뱅 완전체로 9년 전 했던 인터뷰도 있었지만 최승현 개인으로, 더군다나 마약 사건 이후에 언론과 만나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처음이었다.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캐스팅되면서부터 연예계 복귀인가 하고 여론이 들끓었고 작품 공개 이후 '타노스'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동기나 소감이 궁금해 따로 인터뷰도 요청했지만 한 차례 거절을 했던 최승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시즌2에서 힙합 서바이벌 준우승자 출신의 래퍼 '타노스'를 연기한 최승현을 만났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돌발 행동으로 모두를 당황시키는 '타노스'는 시종일관 랩을 하며 작품 속에서 마약을 하는 모습도 보였다.

검은색 정장에 검은 넥타이, 정갈하게 빗어 넘긴 헤어, 얼굴톤 정도만 손본 메이크업을 한 최승현은 인터뷰장 입구에서 서서 인사를 하며 기자들을 맞이했다. 그리고 떨리는 손을 부여잡고 고개 숙여 인사를 했다.
그는 인터뷰 시작전 할 말이 있다며 "11년 만에 인터뷰를 하게 저 또한 굉장히 신중한 마음으로 고민도 많았고 무거운 마음으로 나왔다. 적당한 시기를 찾아서 기자들 만나 뵙고 인터뷰하고 싶었는데 늦어져서 송구스럽다. 오늘 모든 걸 다 진실되게 이야기하겠다. 귀한 내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말을 했다.
언론과 만난 지는 무려 11년 만이다. 물론 빅뱅 완전체로 9년 전 했던 인터뷰도 있었지만 최승현 개인으로, 더군다나 마약 사건 이후에 언론과 만나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건 처음이었다.
'오징어 게임' 시즌2에 캐스팅되면서부터 연예계 복귀인가 하고 여론이 들끓었고 작품 공개 이후 '타노스'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동기나 소감이 궁금해 따로 인터뷰도 요청했지만 한 차례 거절을 했던 최승현이다. 여러 매체에서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계속 거절했다는 최승현은 갑자기 마음을 바꿔 주연 배우들의 인터뷰가 끝난 지 일주일 뒤 따로 인터뷰를 하겠다고 한 것.
"솔직한 마음으로는 너무 오랜만이다 보니 두려움이 있었다."며 인터뷰를 할지 말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는 최승현은 "직접 찾아뵙고 이야기하는 게 도리인 것 같다"며 마음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며 "어제도 꿈같고 오늘도 꿈같다. 여기까지 오면서 그냥 진솔한 마음을 무엇하나 꾸미지 않고 진심이 전달되면 좋겠다는 생각뿐이었다"며 기자들과 대면하기 전 어떤 생각을 했는지를 이야기했다.
이날 최승현이 가장 많이 했던 말은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의 과오" "면목없다" "가슴 아프다" "경솔했다" "책임감" "죄송하다"였다. 어떤 가슴 아픈 질문을 해도 최승현은 담담히 당시의 생각을 위와 같은 단어를 섞어서 전했고, 질문을 회피하지 않았다.
그동안 많은 범죄를 저지른 연예인들을 봐 왔지만 최승현처럼 솔직하게 답변하는 모습은 흔치 않았다. 되려 '죄지은 사람이 무슨 말을 하겠냐'라며 말을 아끼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최승현처럼 어떤 생각으로 그런 행동을 했었는데 지금은 반성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는 게 대중의 미움은 덜 받겠다는 생각도 든다. 좀 더 일찍 이런 기회가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스스로도 자신이 다시 연예계에서 화려한 재기를 하지 못할 거라 생각하는 왕년의 핫스타를 보고 있자니 씁쓸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출처 더씨드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오겜2' 이병헌 "프론트맨을 게임에 참여시킨 건 영리한 전략" [인터뷰M]
- '오겜2' 임시완 "최승현 갈비뼈 골절 부상투혼, 연예인의 연예인은 확실히 다르더라" [인터뷰M]
- 최승현 캐스팅한 황동혁 감독 "이렇게 두드려 맞았는데 어떻게 또 쓰겠나" [인터뷰M]
- 탑 때문에 죽은 女 반전 정체…송지우, ‘오겜2’ 인증샷 공개
- [TV톡] '마약전과' 탑 캐스팅 이유 결과물로 보여주신다면서요?
- '오징어 게임2'에 '대마초 전과' 탑 출연…감독에게 물으니 [투데이픽]
- 배우 김승수 "얼굴 절반 수포로 뒤덮여 사망 직전까지"(옥탑방)
- '셀럽'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 원인 '충격'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