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안 팔겠다는 뜻! '포스 엄청나네' PSG 새 유니폼 모델로 등장→EPL 이적 사실상 불가능

이원희 기자 2025. 1. 15. 22: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든보이' 이강인(24)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의 새로운 유니폼 모델로 나섰다.

이강인의 이적설이 뜨거운 가운데, 최소 올 시즌에는 판매하지 않겠다는 PSG의 뜻으로 풀이된다.

일반적으로 팀 핵심 선수를 유니폼 모델로 내세우는데, 그런 이강인을 PSG가 쉽게 판매할 것 같지는 않다.

하지만 이강인은 PSG 새 유니폼 모델로 나서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이원희 기자]
PSG 유니폼 모델로 나선 이강인. /사진=PSG SNS
'골든보이' 이강인(24)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의 새로운 유니폼 모델로 나섰다. 이강인의 이적설이 뜨거운 가운데, 최소 올 시즌에는 판매하지 않겠다는 PSG의 뜻으로 풀이된다.

PSG는 15일(한국시간) 구단 SNS를 통해 구단 스폰서 조던과 협업한 윙스 컬렉션 저지를 공개했다. '캡틴' 마르퀴뇨스를 비롯해 우스망 뎀벨레, 워렌 자이레 에메리 등 팀 대표선수들이 모델로 나섰다. 대한민국 공격수 이강인도 등장했다. 이강인은 패션모델 뺨치는 포스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PSG가 이강인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적 가능성도 낮아졌다. 일반적으로 팀 핵심 선수를 유니폼 모델로 내세우는데, 그런 이강인을 PSG가 쉽게 판매할 것 같지는 않다.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많은 구단들이 이강인을 노리고 있다. 앞서 프랑스 PSG 토크는 "아스널이 완전 영입 옵션이 포함된 임대 조건으로 이강인을 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 다른 EPL 구단들과 경쟁하고 있다"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이강인의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스널은 팀 에이스 부카요 사카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공격진에 공백이 생겼다. 맨유 역시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가 깊은 부진, 게다가 루벤 아모림 감독에게 신임을 잃어 팀을 떠나기 직적이다. 래시포드는 최근 이적을 암시하는 듯한 인터뷰를 진행해 아모림 감독의 화를 샀다. 출전시간을 얻는 게 쉽지 않다. 이 공백을 이강인을 영입해 메우겠다는 것이다.

이강인. /사진=PSG SNS
여기에 손흥민이 뛰는 토트넘, 'EPL 돌풍의 팀' 노티엄 포레스트도 영입전에 참전했다. 영국 노팅엄 포레스트 뉴스는 "노팅엄이 PSG 스타 이강인을 원한다"면서 "노팅엄은 이달 새로운 선수를 찾을 예정이다. 하지만 영입하는 선수는 현재 선수단보다 업그레이드 된 선수여야 한다"고 밝혔다.

또 매체는 "EPL 구단들이 이강인과 계약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노팅엄만 있는 게 아니다. 영입전에는 맨유, 뉴캐슬, 토트넘도 있다. 다재다능한 공격수 이강인이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 체제 경쟁에서 밀려나자 모두가 그의 영입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PSG가 이강인의 이적료로 4400만 유로(약 660억 원)를 요구하거나, 이별을 결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하지만 이강인은 PSG 새 유니폼 모델로 나서 두터운 신뢰를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PSG 토크는 프랑스 유명 축구기자 로익 탄지의 주장을 빌려 "PSG는 이강인을 판매할 계획이 없다. PSG는 5000만 유로를 초과하는 제안만 고려할 것"이라면서 "이강인도 다른 클럽들의 관심을 알고 있지만 당장 떠날 생각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