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체포에..예은 "상쾌"vs JK김동욱 "정신승리" 극과 극 반응 [종합]

이게은 2025. 1. 15. 17: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을 체포한 것을 두고, 목소리를 낸 스타들이 주목받고 있다.

소소한 일상을 전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윤 대통령의 체포 소식이 들린 후 올린 게시물이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예은은 지난달 윤 대통령의 탄핵 촉구 시위 참석 인증샷을 올린 후 "날씨 좋다"라고 전했으며, 이후 남태령 집회에도 참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가수 JK김동욱은 윤 대통령의 체포에 분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을 체포한 것을 두고, 목소리를 낸 스타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룹 원더걸스 멤버 예은(핫펠트)과 가수 JK김동욱이 극과 극의 반응을 보였다.

15일 예은은 맑은 하늘 사진과 함께 "날씨도 좋고 너무나 상쾌한 하루의 시작♥"이라며 근황을 전했다.

소소한 일상을 전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윤 대통령의 체포 소식이 들린 후 올린 게시물이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예은은 지난달 윤 대통령의 탄핵 촉구 시위 참석 인증샷을 올린 후 "날씨 좋다"라고 전했으며, 이후 남태령 집회에도 참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탄핵안이 가결된 후에는 "대한민국 만세", "사필귀정"이라는 글을 적기도 했다.

반면 가수 JK김동욱은 윤 대통령의 체포에 분노했다. 그는 "종북세력들 정신 승리하고 있는 모습 상상하니 좀 웃긴다. 법치주의 국가에서 심지어 법을 어기고 침입한 자들에게 어떤 무력 사태도 없이 순순히 공수처로 향하는 모습에 정신 승리 하는 거 보면서 국민들은 누가 진정한 내란 세력인지 알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왼쪽=예은 SNS, 오른쪽=JK김동욱 SNS

또 "이성을 잃고 법을 무작위로 어기는 종북세력과 반대로 법치주의 국가에서 법의 테두리안에서 법을 지키며 자유를 수호하는 우리 애국시민들의 뜻은 전세계를 울릴것이며 대통령의 안타깝지만 현명한 결정을 믿어의심치 않고 이 사태는 미친듯이 치솟고 있는 지지율에 반드시 반영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JK 김동욱은 앞서도 윤 대통령의 지지율 45.2%를 언급하며 "45.2% ㅋㅋ 담주에 50 찍는다. 그리고 너희들 찢는다. 지금 이 추위에도 열심히 나라 지킴이에 앞장서시는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대가 대한민국입니다"라며 윤 대통령을 응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을 선포한 후 43일만인 오늘(15일) 내란 혐의로 공수처에 의해 체포됐다. 공수처는 48시간 내에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