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C, AI반도체 테스트 기술 '국가전략기술과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아이에스시(ISC)가 '국가전략기술과제'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ISC 관계자는 "이번 국가전략기술 선정은 단순히 R&D 지원 혜택을 넘어 아이에스시 테스트 소켓 기술의 경쟁력을 입증 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적극적인 기술 개발로 현재 상업화를 목전에 둔 HBM, 글래스 기판을 포함한 AI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아이에스시(ISC)가 ‘국가전략기술과제’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국가전략기술과제’는 기획재정부가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 대응 및 기술 주권과 미래 성장을 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인공지능(AI), 이차전지 등 12개 분야를 선정해 전략적 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 예산을 통해 국가적으로 중요한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지원하며, 관련 사업 전반의 혁신을 가속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ISC는 AI반도체 및 최첨단 패키징 테스트 소켓 기술로 국가전략기술에 선정되며 기술력의 우수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았다. 각 분야별 집중 지원이 필요한 대표 사업을 발굴해 투자부터 후속 지원까지 관리하는 ‘국가전략기술 프로젝트 10대 사업’에도 반도체 첨단 패키징 사업이 선정되면서 ISC가 받게 되는 R&D 지원 혜택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선정은 정부가 차세대 패키징 기술 격차 극복을 위해 지정한 7대 핵심기술인 △칩렛 △차세대 인터포저 △3D 패키징 △고집적 2.5D △Fan-Out △FC-BGA △패키징 테스트에 아이에스시의 기술이 모두 해당되며 세계 최정상급의 후공정 테스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ISC 관계자는 “이번 국가전략기술 선정은 단순히 R&D 지원 혜택을 넘어 아이에스시 테스트 소켓 기술의 경쟁력을 입증 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적극적인 기술 개발로 현재 상업화를 목전에 둔 HBM, 글래스 기판을 포함한 AI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금연휴 해외여행 포기합니다"…'초비상' 걸린 이유
- "사람들이 술을 안 마셔요"…뜻밖의 상황에 개미들 '비명' [종목+]
- "이렇게 달리다간 갑자기 경직"…겨울철 러닝족에 '경고' [건강!톡]
- "송파 아파트 6억이나 싸다"…부동산 커뮤니티 '들썩'
- '어묵 국물'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무서운 경고' 나왔다
- '어묵 국물'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무서운 경고' 나왔다
- '업소녀와 불륜' 야구선수, 걸그룹 출신 아내에 용서 받았다
- 1000만원 적금 만기되자…"바로 갈아탔어요" 대이동
- "한국인 몰렸다" 일본도 '깜짝'…어디길래 이렇게 인기?
- 잘 나가던 한지민 드라마 어쩌나…PD 폭행 전과에 '날벼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