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체포 '초읽기', 호재 소멸?…이재명 테마주 약세[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 수순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관련 테마주 전반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간 오리엔트정공(065500)(-3.11%), 에이텍(045660)(-3.02%) 등 이재명 테마주 전반이 장 초반 반짝 상승한 뒤 하락 중이다.
이재명 테마주의 약세는 이날 진행 중인 윤 대통령 2차 체포영장 집행 절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 수순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관련 테마주 전반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오전 9시18분 기준 동신건설(025950)은 전일 대비 3200원(5.59%) 하락한 5만 4000원에 거래 중이다.
동신건설은 이 대표의 고향인 경북 안동시에 소재하고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같은 시간 오리엔트정공(065500)(-3.11%), 에이텍(045660)(-3.02%) 등 이재명 테마주 전반이 장 초반 반짝 상승한 뒤 하락 중이다.
오리엔트정공은 과거 이 대표가 청소년 시절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오리엔트바이오와 함께 이 대표 테마주로 묶였다.
에이텍은 최대주주인 신승영씨가 이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았다는 이유로, 이스타코는 이 대표의 부동산 공약과 관련됐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여겨지고 있다.
이재명 테마주의 약세는 이날 진행 중인 윤 대통령 2차 체포영장 집행 절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내란죄 피의자 윤 대통령의 자진 출석이 아닌 체포가 목적이라고 명확히 밝혔다. 대통령경호처 역시 1차 체포영장 집행 때와 달리 별다른 저항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조세호, 10여 년 전부터 조폭 유착…수억 시계·접대 받아"
- "얼굴은 AI로 바꿔줄게"…40만원 주고 여중생 성관계 영상 찍어 판 日기획사 대표
- '두쫀쿠' 사려고…영하 8도 추위에 4세 원생 동원, 줄 세운 분당 어린이집
- "'밥 한번 먹자' 같은 말이었는데"…최강록 셰프가 신은 신발에 숨은 사연
- 차에 내연녀 태운 채 달리던 남편 "바람피운 건 네 엄마" 흉기 난동[영상]
- "아내와 1년 전 사별한 남성과 연애, 애도 있다…도덕적으로 문제 되나?"
- '주사 이모' 남편 "박나래 연락 두절, 전화도 안 된다" 발 동동
- '세는나이 45세' 박은영 전 아나, 둘째 딸 출산…이젠 '1남 1녀 엄마'
- "죽은 남편, 지방 근무때 2년간 동료와 내연…오피스텔도 구해줘" 아내 분통
- "욱일기를 깃발로 쓰는 종교?"…통일교 상징 문양 '씁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