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지지' JK김동욱, 또 작심 발언... "민주당에는 민주주의 N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 지지하고 나선 가수 JK김동욱이 연일 정치적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JK김동욱은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언 이후 꾸준히 정치적 발언을 이어가고 있는 연예인 중 한 명이다.
같은 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내란 수괴 혐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알린 가운데, JK김동욱이 자신의 생각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지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을 공개 지지하고 나선 가수 JK김동욱이 연일 정치적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13일 JK김동욱은 개인 채널에 “민주당에는 민주주의가 없고 사법부에는 정의가 없다”라며 탄핵 정국 속 민주당과 사법부에 대한 불만을 표했다. 이어 “지식인들에게도 지식이 없다. 붕어빵을 샀는데 앙꼬가 없으면 어떤 기분이겠냐. 화가 많이 나겠지”라고 덧붙였다.
JK김동욱은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 선언 이후 꾸준히 정치적 발언을 이어가고 있는 연예인 중 한 명이다. 3일 JK김동욱은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유했다. 사진에는 푸른 하늘 아래 태극기가 휘날리는 모습이 담겼다. 같은 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내란 수괴 혐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알린 가운데, JK김동욱이 자신의 생각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것.
이날(3일) 오전 6시 14분께 이대환 부장검사 등 공수처 직원 30명, 경찰 120명이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한남동 관저로 이동했으나 계속된 대치 상황으로 사실상 체포영장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13시 30분쯤 집행을 중지했다고 알린 바 있다.



이후 정치성 발언으로 인해 대구 서구문화회관 공연이 취소되자 그는 "공연 오시는 분들의 민원이 아닌 공연을 진행할 경우 시위를 하겠다느니 협박의 의도로 민원을 넣은 외부 몇몇 사람들의 터무니없는 선동에 취소가 되었다"라며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9일에는 "아무리 악플 써봐야 삼촌은 지적 수준 떨어지는 너희의 댓글을 보지 않는다"라고 일부 누리꾼들을 향해 일침을 날렸다.
12일에는 8~9일 발표된 에브리리서치의 ‘윤 대통령 지지도’ 여론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45.2%, 다음 주에 50% 찍는다, 그리고 너희들 찢는다”라고 적었다.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당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에 대한 긍정평가는 45.2%, 부정평가는 52.4%였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JK김동욱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창의, 최정윤에 이혼 통보.. "내가 이겼네" 비웃는 정영섭 멱살 잡았다('선주씨')
- 전현무 "홍주연과 열애설 터지자 또 女아나운서냐고.. 그 친구 더 유명해지길"('요정재형')
- 고현정 갑질 영상, 인생 걸고 키우는 려운이 촬영…"품어줘야 해" (나미브) [종합]
- 日 톱스타 요시자와 료, 만취상태로 이웃집 무단침입 "기억 없어"[룩@재팬]
- '흑백요리사' 안유성, 200인분 김밥 말아 무안공항 방문... "음식으로 봉사하고파"
- 한 女와 불륜 저지른 형제 사연…신기루 "남편 불륜이면? 바로 헤어져" (탐비) [종합]
- 이경규, 10년 전 '돌연사' 할 뻔했다… "심근경색으로 스텐트 시술" ('경이로운 습관')
- 홍석천, '오징어게임3' 출연 희망..."누가 봐도 얼굴이 오징어"
- 성시경, 주량 '소주 30병설' 해명… "주식이 그렇게 좀 올랐으면" ('백반기행')
- 정유미♥주지훈, 18년 전 약속 지키며 키스…두 집안 화해하며 '해피엔딩' (사외다)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