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자유로 등서 차량 105대 다중추돌…16명 중경상(종합2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 일대에서 도로 결빙으로 추정되는 총 3건, 105대 차량의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하면서 운전자 등 총 16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14일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16분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자유로 구산IC 인근 파주방향 도로에서 승용차와 트럭, 버스 등 차량 수십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비슷한 시간인 오전 5시50분께는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서울문산고속도로에서 차량 43대의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방 "서행하며 안전거리 유지, 브레이크 사용 최소화해야"
[고양=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고양시 일대에서 도로 결빙으로 추정되는 총 3건, 105대 차량의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하면서 운전자 등 총 16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14일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16분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자유로 구산IC 인근 파주방향 도로에서 승용차와 트럭, 버스 등 차량 수십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6중 추돌 4건, 3중 추돌 1건, 2중 추돌 6건, 단독 사고 5건으로 피해 차량이 총 44대로 집계됐다.
이 사고로 16t 화물차 운전자인 40대 남성 1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 수습을 위해 도로를 전면 통제하고 이산포IC에서 차량을 다른 길로 우회 조치했다. 도로 결빙 구간에 열화칼슘을 살포하기도 했다.
고양시와 김포시, 서울시 등은 "자유로 교통사고로 인해 차량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며 우회해달라"는 내용의 안내문자를 발송했다.
비슷한 시간인 오전 5시50분께는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서울문산고속도로에서 차량 43대의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명이 중상을 입었고, 12명이 경상을 입어 총 13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후 오전 6시41분께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서울문산고속도로(파주방향) 인근에서 또다시 18대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 등 2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아침 출근길 잇따른 다중 추돌사고가 속출하면서 극심한 차량 정체가 이어졌고,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앞서 전면 통제됐던 자유로는 현재 1개 차로가, 문산고속도로는 2개 차로가 개방되는 등 점차적으로 차량 통행이 가능해지고 있다.
소방당국은 겨울철 도로 결빙(블랙아이스)으로 추정되는 다중 추돌사고가 연이어 발생했다며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블랙아이스는 육안으로 식별이 어렵고 갑작스러운 제동이나 방향 전환 시 차량 제어가 어려워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특히 터널 출입구, 고가도로, 그늘진 커브길 등은 도로 표면 온도가 급격히 낮아지는 주요 위험 구간 진입 시에는 서행하며 브레이크 사용을 최소화해야 하고, 차량 간 충분한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소방 관계자는 "도로 결빙이나 블랙아이스는 운전자들이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도로 결빙 위험 구간에서 반드시 속도를 줄이고 방어운전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침표 찍겠다"…김대희, 30년 부부 콘셉트 신봉선과 이혼 발표
- '10살 연하♥' 한예슬, 달라진 외모…갸름해진 턱선
- 소름 끼치는 강재준 붕어빵 子…이은형 "내 유전자 어딨어"
- 김수현, 김지원과 열애설 입열다 "드라마로 봐주길"
- 이혜정, 병 숨기고 결혼…시母 분노 "속이고 시집왔냐"
- 이순실 "인신매매단에 3세 딸 빼앗겨…생사 모른다"
- AV논란 박성훈 대타…이채민, 윤아와 '폭군의 셰프'
- "석달간 의식NO"…전원일기 정대홍, 죽을고비 넘겼다
- 율희, 최민환과 이혼 후 새출발…복수극으로 배우 데뷔
- "설날에 할머니집 안가" 아빠에 단식 항의한 8살 딸…엄마는 눈물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