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2’ 16일 공개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가 차세대 콘솔인 '스위치 2'를 오는 16일 공개할 수 있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이 보도했다.
이러한 발표 전략은 2016년 오리지널 스위치 발표 당시의 두 단계 절차를 떠올리게 한다.
스위치 2의 출시 시점은 2025년 5월 또는 6월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CES 2025에서는 액세서리 제조업체 겐키가 스위치 2의 정확한 복제품을 공개하며 관련 정보가 유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닌텐도가 차세대 콘솔인 '스위치 2'를 오는 16일 공개할 수 있다고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 게임 크로니클이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해당 내용은 팟캐스트 '네이트 더 헤이트'를 통해 제기된 정보다. 닌텐도의 이번 발표는 하드웨어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소프트웨어에 대한 정보는 이후 2월 말이나 3월 초에 추가로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발표 전략은 2016년 오리지널 스위치 발표 당시의 두 단계 절차를 떠올리게 한다.
스위치 2의 출시 시점은 2025년 5월 또는 6월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발표와 동시에 주요 출시 타이틀로 새로운 '마리오 카트'가 포함될 가능성이 있으며, 연말에는 새로운 3D 마리오 게임이 라인업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드파티 타이틀로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등이 언급되고 있다.
닌텐도는 현재 회계연도(2025년 3월 말까지)가 끝나기 전 차세대 콘솔을 발표할 계획을 이미 밝힌 바 있다. 주요 개발 파트너들에게는 개발 키트를 제공한 상태이며, 원활한 공급을 위해 출시 시점을 2025년으로 조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최근 CES 2025에서는 액세서리 제조업체 겐키가 스위치 2의 정확한 복제품을 공개하며 관련 정보가 유출되고 있다. 새로운 조이콘은 기존보다 약간 더 크고 자기 연결 방식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온라인에 등장한 내부 하드웨어 구성 이미지들은 스위치 2가 엔비디아 기반 하드웨어를 사용할 것이라는 루머를 뒷받침하고 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닌텐도 스위치2, 출시 첫 해 미국서 약 430만 대 판매 전망
- 닌텐도 스위치2, CES 2025서 비공개 시연
- 닌텐도 스위치 2, 조이콘 드리프트 문제 해결 예정
- 트럼프 2기...반도체·배터리·차, 불확실성 여전
- [이유IT슈] BYD는 어떻게 전기차 싸게 팔까
-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구속...현직 대통령 최초
- 5년 vs 30년 양자컴퓨팅 실용화 시점, 엇갈리는 기술전망
- 한국이 만만?...애플페이 국내 수수료 중국보다 5배 높아 역차별
- 설 연휴 호흡기 감염병 예방 '이것' 꼭 지켜야
- "인텔 통으로 살까"검토 중인 돈 많은 회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