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세' 이순재, 역대 최고령 대상...눈물의 수상 소감 "오래 살다 보니 이런 날이" [KBS 연기대상](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순재가 역대 최고령 대상 수상자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11일 방송된 '2024 KBS 연기대상'은 방송인 장성규와 배우 서현, 문상민이 MC를 맡아 진행됐다.
이날 이순재는 드라마 '개소리'로 '2024 KBS 연기대상'의 대상을 수상했다.
'2024 KBS 연기대상' 참석을 위해 2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낸 이순재는 다소 야윈 얼굴이었지만, 여전히 정정한 모습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배우 이순재가 역대 최고령 대상 수상자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11일 방송된 '2024 KBS 연기대상'은 방송인 장성규와 배우 서현, 문상민이 MC를 맡아 진행됐다. '2024 KBS 연기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생중계될 예정이었으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여파로 취소돼 시상식은 녹화로 대체됐다.
이날 이순재는 드라마 '개소리'로 '2024 KBS 연기대상'의 대상을 수상했다. 1934년생인 이순재는 현재 활동 중인 최고령 연예인이자 배우로, 지난해 드라마 '개소리'를 통해 노익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에도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나, 지난해 10월 의사의 권유로 3개월간의 휴식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아 출연 중이던 연극에서 하차하고 활동을 중단해 팬들의 걱정을 샀다.
'2024 KBS 연기대상' 참석을 위해 2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낸 이순재는 다소 야윈 얼굴이었지만, 여전히 정정한 모습이었다. 특히 대상 수상자로 호명된 후에는 기립 박수를 치는 후배들을 향해 두 팔을 번쩍 들어 리며 기쁨을 표출했다.
후배들의 부축을 받고 무대에 오른 이순재는 "오래 살다 보니까 이런 날도 있다"며 감격했다. 이어 KBS와 자신의 인연을 되돌아보며 "80년도 언론통폐합 후 다시 돌아왔다. KBS와의 인연은 계속됐는데 많이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었다. 그건 어쩔 수 없다. 적절한 배역이 없으면 출연 못 는 건 당연한 거다. 그러나 '언젠가는 기회가 한 번 오겠지'라고 늘 준비는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순재는 "이 아름다운 상, 귀한 상을 받게 됐다. 그동안 대상을 받게 되면 이순신 장군이나 역사적 인물들, 최수종은 네 번씩 받았다. 얼마든지 중복해서 줄 수 있다. 미국에 캐서린 헵번 같은 할머니는 30대 때 한 번 타고, 60세 이후에 세 번을 탔다. 우리 같으면 전부 공로상이다. 60세가 됐어도 잘하면 상 주는 거다. 공로상이 아니다. 연기는 연기로 평가해야지 인기나 다른 조건으로 평가하면 안 된다"라고 따끔한 일침을 날렸다.
이어 "이 상은 나 개인의 상이 아니다. 아시다시피 '개소리'에는 수많은 개가 나온다. 그 개들도 한몫 다 했다. 각 파트마다 맡은 역할이 있다. 그들이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이순재는 "(촬영하는) 거제까지 4시간 30분이 걸린다. 그걸 20회 이상 왔다 갔다 하면서 찍은 드라마"라며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한 학생들이 있다. 내가 아직까지도 총장님이 배려해서 가천대학교 석좌교수로 13년째 근무하고 있다. 학생들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다 지도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번 드라마 촬영으로 인해 학생들을 제대로 봐 줄 수 없었다는 그는 "학생들한테 미안하다고 하면서 교수 자격이 없다고 했더니 '선생님 걱정하지 마세요. 모처럼 드라마 하시는데 잘하세요'라고 해줬다"며 "'염려 마세요'라고 하는데 눈물이 나왔다. 그 학생들을 믿고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서 오늘의 결과가 나온 거라고 생각한다. 감사하다"며 눈물을 흘려 뭉클함을 안겼다.
다음은 '2024 KBS 연기대상' 수상자
▶ 대상
이순재 (개소리)
▶ 최우수상
남자 : 김정현 (다리미 패밀리), 지현우 (미녀와 순정남)
여자 : 박지영 (다리미 패밀리), 임수향 (미녀와 순정남)
▶ 우수상 (미니시리즈)
남자 : 박지훈 (환상연가)
여자 : 연우 (개소리), 한지현 (페이스미)
▶ 우수상 (장편드라마)
남자 : 신현준 (다리미 패밀리)
여자 : 금새록 (다리미 패밀리)
▶ 우수상 (일일드라마)
남자 : 백성현 (수지맞은 우리), 오창석 (피도 눈물도 없이)
여자 : 함은정 (수지맞은 우리), 박하나 (결혼하자 맹꽁아!)
▶ 베스트 커플상
지현우, 임수향 (미녀와 순정남)
김정현, 금새록 (다리미 패밀리)
백성현, 함은정 (수지맞은 우리)
박지영, 신현준, 김혜은 (다리미 패밀리)
이순재, 연우, 아리 (개소리)
▶ 인기상
김명수 (함부로 대해줘), 금새록 (다리미 패밀리)
▶ 조연상
남자 : 최태준 (다리미 패밀리), 김용건 (개소리)
여자 : 윤유선 (미녀와 순정남)
▶ 작가상
서숙향 (다리미 패밀리)
▶ 드라마 스페셜상
남자 : 남다름 (사관은 논한다)
여자 : 오예주 (발바닥이 뜨거워서)
▶ 신인상
남자 : 서범준 (멱살 한번 잡힙시다), 박상남 (결혼하자 맹꽁아!)
여자 : 홍예지 (환상연가), 한수아 (미녀와 순정남)
▶ 청소년 연기상
남자 : 문성현 (미녀와 순정남)
여자 : 이설아 (미녀와 순정남)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왕성, 실종→삭발된 채 미얀마서 발견..“인신매매 추정”
- '이혼 2번' 조영남 "가족에게 아파트 2채 뺏겼다, 용돈은 딸에게 받아…
- “낙태 실패해서 낳았다” 모친 막말에 자살 시도..오은영 “子 감정에 공…
- [SCin스타] 두 아들과 단아한 가족 사진 공개한 황정음…화목한 분위기…
- 송중기, 초코 케이크 절도 목격담 해명 “속옷에 숨긴 것 결국 걸려” (…
- 한혜진 친동생 "금호동에서 고깃집 운영"…'진상 손놈' 만행에 "어떡해"…
- '이혼 2번' 조영남 "가족에게 아파트 2채 뺏겼다, 용돈은 딸에게 받아…
- “낙태 실패해서 낳았다” 모친 막말에 자살 시도..오은영 “子 감정에 공…
- [SCin스타] 두 아들과 단아한 가족 사진 공개한 황정음…화목한 분위기…
- 송중기, 초코 케이크 절도 목격담 해명 “속옷에 숨긴 것 결국 걸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