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 국회 해산 주장…"국민 저항권 시작된다 명령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술인 천공(본명 이천공)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반 집회를 두고 "대한민국의 잘못된 모습"이라 비판하며 22대 국회가 해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공은 지난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탄핵 찬성 집회와 반대 집회-국회 해산 국민 저항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술인 천공(본명 이천공)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반 집회를 두고 "대한민국의 잘못된 모습"이라 비판하며 22대 국회가 해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공은 지난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탄핵 찬성 집회와 반대 집회-국회 해산 국민 저항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혼란의 소용돌이 한 가운데 있고 탄핵 찬성·반대 집회에 많은 국민들이 나와 여러 날 시위를 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런 모습을 어떻게 바라보고 가야 할지 궁금하다"는 질문이 나왔다.
천공은 "지금 대한민국이 참 중요한 시간"이라며 "중요한 때라 큰 몸살을 앓고 있는 것이고 (이는) 대한민국의 잘못된 모습을 다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제일 잘못된 것은 국회"라고 밝혔다. 그는 "국회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대한민국을 망신 주고 있는 것"이라며 "대한민국이 바르게 가는 데 앞장서야 하는 사람들이 국회를 개판으로 만들고 있다. 22대 국회를 해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는 '국기문란'에 해당한다"며 "국기문란이란 국민을 어렵게 한다는 뜻인데 국민을 위해 살아야 할 사람들이 국민을 힘들게 하니 무조건 해산할 수밖에 없다. 누가 옳고 그른 게 아니라 우파도 좌파도 전부 잘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천공은 국회를 해산할 방법으로 국민저항권 행사를 언급했다. 저항권은 기본 질서를 침해하는 국가의 공권력 행사에 주권자인 국민이 최후의 비상 수단으로 행할 수 있는 권리다.
천공은 "국회를 해산할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이 중 하나가 대통령에게 있었지만 국회가 해산 권리를 없애버렸다"며 "국회를 해산하려면 '국민저항권'을 발동해야 한다. 국민이 이만큼 모여 운집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에는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고 집회를 시작했는데 지금은 탄핵 반대 시위도 있다"며 "탄핵 반대는 온 국민이, 탄핵 찬성은 자기 조직만 모이고 있다. 탄핵을 반대하는 국민들이 많이 모였는데 이는 국민저항권을 일으킬 수 있는 국민 수가 모이고 있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천공은 "국회는 앞으로 자기들에게 방해가 되면 전부 탄핵할 것"이라며 "국가를 마비시키는 원천을 무효화시켜야 하는데 그게 국민저항권이다. 22대 국회는 해산하라. 국민 저항권이 시작된다, 명령이다"라고 언급했다.
천공은 윤 대통령이 검찰총장이던 시절부터 정치 활동 등에 대해 조언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2021년 국민의힘 대선 경선 TV 토론에서 천공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윤 대통령은 "내가 (천공을) 알기는 안다"면서도 "멘토라는 주장은 과장된 이야기"라고 해명했다.
최지은 기자 choij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왼쪽, 니는 잘했나" 나훈아의 외침…정치권 작심 비판 - 머니투데이
- 20대 아이돌, 여친 임신으로 '페인트공' 된 근황…"일단 18만원" - 머니투데이
- "예능도 나왔는데, 돈 빌리고 잠적"…발달장애아 둔 유명 워킹맘 의혹 - 머니투데이
- 탄핵반대 집회서 나눠준 '공짜 물밥'…"귀신 먹이는 객귀밥" 논란 - 머니투데이
- '정신병원→은둔' 금쪽이, 엄마에 "XX 해버린다" 충격…오은영 "부모 문제" - 머니투데이
- "살려주세요, 남편 총 맞았다" 다급한 목소리…'그 날' 녹취록엔 - 머니투데이
- "내가 고자라니" 그 배우 안타까운 근황…"사업 실패 후 졸혼" - 머니투데이
- '학폭 논란' 박혜수, 4년 만에 새출발…근황 보니 - 머니투데이
- 20년 만에 복귀한 정동영 "통일부, 무너진 남북관계 폐허 위에 서 있다" - 머니투데이
- 강남3구·용산구 LTV 추가 규제검토..5억 법인·1억 사업자대출 점검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