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580 베이근남' 두산 최지강의 은밀한(?)폭로 "택연이가 침대에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 구원투수 최지강이 김택연과 '한 침대'를 썼던 일화를 공개했다.
김택연은 '3대 580' 괴물급 파워를 자랑한다.
최지강이 김택연을 자신에 집에 재워주는 날이 많았다.
최지강은 "침대가 그래도 큰 편이다. 택연이가 바닥에서 자는 걸 안 좋아한다. 바닥에서 절대 안 자려고 한다"며 한 침대에서 잤다고 폭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두산 베어스 구원투수 최지강이 김택연과 '한 침대'를 썼던 일화를 공개했다.
최지강은 '운동'에 진심이다. 2001년생 최지강은 이제 불과 프로 4년차에 접어든 신예다. 하지만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은 물론 투구와 관련된 기능성 순발력 훈련과 메커니즘에 대해 스스로 연구를 많이 했다. 이 덕분에 김택연 이병헌 등 후배들을 이끄는 역할을 자연스럽게 하게 됐다. 특히 고졸신인 김택연과는 2024년 거의 동거를 하다시피 했다.
김택연은 '3대 580' 괴물급 파워를 자랑한다. 스쿼트가 무려 220kg다. 헬스 동호인들은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를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가장 중요한 '3대 운동'이라 부른다. 각 종목에서 자신이 다룰 수 있는 최고 무게를 더한 기록으로 실력을 가늠할 수 있다. 일반인 기준 '3대 400' 정도도 상당한 고수로 여겨지며 '3대 500' 이상은 트레이너 수준이다. 600에 거의 다다른 최지강은 프로야구 선수들 전체에서도 최상위권일 것으로 추측된다.
그래서 최지강은 앳된 외모를 아직 유지하면서도 덩치가 크다. 베이비 페이스에 근육질 몸이다. 프로필 신체조건은 키 180cm에 몸무게 88kg다.
김택연도 키 181cm에 몸무게 88kg로 사이즈가 큰 편이다.
인천고 출신 김택연은 서울에 연고가 없었다. 시즌 중에 인천에서 출퇴근을 해야 했다.
최지강은 야구장 근처에 살았다.
최지강이 김택연을 자신에 집에 재워주는 날이 많았다.
최지강은 "거의 월요일 빼고는 다 있었던 것 같다"며 웃었다.
최지강은 "침대가 그래도 큰 편이다. 택연이가 바닥에서 자는 걸 안 좋아한다. 바닥에서 절대 안 자려고 한다"며 한 침대에서 잤다고 폭로(?)했다.
최지강은 "동생들과 벽 없이 지내려고 노력한다. 운동도 같이 하면서 언제든 나에게 편하게 다가올 수 있었으면 해서 처음부터 편하게 지내려고 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김택연이 독립한다. 김택연은 연봉이 3000만원에서 1억4000만원으로 수직상승했다. 최지강도 3400만원에서 9500만원으로 많이 올랐다.
최지강은 "생각보다 많이 받아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중간에 다쳤기 때문에 택연이나 병헌이만큼은 당연히 안 되는 게 맞다. 올해 잘해서 많이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지강은 "나는 당연히 중요한 상황에 나가는 투수이니까 일단 WHIP(이닝당출루허용)와 9이닝당 볼넷을 낮추는 것이 목표다. 팔에 그렇게 무리가 가지 않는 투구폼을 만들고 있는데 지금 정착을 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올해는 다치지 않고 끝까지 풀타임 소화할 수 있도록 준비 잘하겠다. 야구장 많이 찾아주셔서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왕성, 실종→삭발된 채 미얀마서 발견..“인신매매 추정”
- '이혼 2번' 조영남 "가족에게 아파트 2채 뺏겼다, 용돈은 딸에게 받아…
- “낙태 실패해서 낳았다” 모친 막말에 자살 시도..오은영 “子 감정에 공…
- [SCin스타] 두 아들과 단아한 가족 사진 공개한 황정음…화목한 분위기…
- 송중기, 초코 케이크 절도 목격담 해명 “속옷에 숨긴 것 결국 걸려” (…
- 걸그룹 멤버와 결혼했던 야구선수, 업소女와 불륜 인정 "경솔한 행동 사과…
- [인터뷰②] 정준호, '정계 입문설'에 입 열었다…"정치? 했으면 대통령…
- 박세리, 상금만 200억이라더니..매니저 복지 최상→초호화 만찬 대접('…
- 한가인, 왜 성형을..수술 후 얼굴 보니 충격 “턱·광대 3500만” (…
- “베드신 덕에 복근은 기본, 발가락 털까지 봤다”…‘싱글남녀’ 윤현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