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스키즈 출신 김우진, 20일 입대…육군 군악대서 군 복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우진이 국방의 의무에 임한다.
스초츠조선 취재 결과, 김우진은 오는 20일 육군 훈련소에 입소한다.
김우진은 훈련소에서 군사훈련을 받은 후, 군악대에서 군 복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남다른 가창력으로 보컬 실력을 자랑해온 김우진이 자신의 특기를 살려, 육군 군악대에 지원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김우진이 국방의 의무에 임한다.
스초츠조선 취재 결과, 김우진은 오는 20일 육군 훈련소에 입소한다.
김우진은 훈련소에서 군사훈련을 받은 후, 군악대에서 군 복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남다른 가창력으로 보컬 실력을 자랑해온 김우진이 자신의 특기를 살려, 육군 군악대에 지원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육군 군악대에는 K팝 아이돌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지난해에는 NCT 재현, 김우석 등 K팝 아이돌들이 줄줄이 육군 군악대로 입대했고, 오는 6월 제대하는 방탄소년단(BTS) RM도 육군 군악대에서 색소폰을 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우진도 고참인 이들의 후임병으로 함께 복무할 전망이다.
김우진은 2018년 그룹 스트레이 키즈로 가요계에 데뷔, 최고 글로벌 K팝 그룹으로 활동한 바 있다. 2019년 팀을 떠난 이후, 2021년 솔로가수로 새 출발해 '레디 나우', '어른아이', '아이 라이크 더 웨이' 등 노래를 꾸준히 발표하며, 음악적 역량을 뽐내왔다.
2023년에는 HBO 맥스 오리지널 드라마 '옷장 너머로' 주인공으로 출연, '글로벌 대세 배우'로 가능성을 발견하기도 했다. 또 지난해에는 라틴아메리카 투어를 진행, 남미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왕성, 실종→삭발된 채 미얀마서 발견..“인신매매 추정”
- '이혼 2번' 조영남 "가족에게 아파트 2채 뺏겼다, 용돈은 딸에게 받아…
- “낙태 실패해서 낳았다” 모친 막말에 자살 시도..오은영 “子 감정에 공…
- [SCin스타] 두 아들과 단아한 가족 사진 공개한 황정음…화목한 분위기…
- 송중기, 초코 케이크 절도 목격담 해명 “속옷에 숨긴 것 결국 걸려” (…
- 또 비행기 랜딩기어서 시신 2구 발견…밀입국 시도?
- 브라질★헐크,처조카와 마침내 결혼...전처 언니"유다의 배신"
- '축구계 안타까운 비보' 우루과이 32세 스타,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
- 1972년 실종 16세 소녀, 52년 만에 발견…왜 사라졌나?
- 직장 후배한테 내 아내 향수 냄새가..남편 “더러운 현장 확인했다” 불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