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페이스웍스, 모빌리티용 수소탱크 국제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자체 개발한 54L 수소 연료탱크가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 ECE)의 R134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수소탱크의 내부를 지지하는 용기인 '플라스틱 라이너'를 그룹 계열사인 코오롱ENP가 개발한 소재로 대체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스페이스웍스는 자체 개발한 54L 수소 연료탱크가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 ECE)의 R134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R134 인증은 ECE가 제정한 고압 용기 제품에 대한 판매 자격을 뜻한다. 충돌 시 탱크의 폭발 방지 등 안전성 평가를 통과해야 부여받을 수 있다.
특히 제조 과정 전 분야의 밸류체인을 내재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수소탱크의 내부를 지지하는 용기인 ‘플라스틱 라이너’를 그룹 계열사인 코오롱ENP가 개발한 소재로 대체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전까지는 주로 일본 제품을 사용해 왔다.
안상현 코오롱스페이스웍스 대표는 “코오롱스페이스웍스의 모빌리티 수소 저장 솔루션이 세계적으로 기술력과 제품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모빌리티 수소 저장 분야에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종호 기자 hj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軍 “55경비단, 경호처가 체포 저지 지시해도 안 따를 것”
- [사설]인간방패, 차벽, 철조망… 요새화한 관저를 보는 착잡함
- [사설]“영장 존중해야”… 이런 상식까지 大法이 말로 해야 하는 나라
- [사설]내수 진작 효과 없는 임시공휴일, 소상공인 ‘한숨’만 커진다
- 도주설 제기되자…尹 추정 남성 관저에 모습 드러내
- 권성동 “당론 어긴 김상욱에 탈당 권유”…金 “탈당 생각 없다”
- [단독]野주도 국조특위, 요원 이름 공개 파장…정보사 “보호조치 요청” 공문
- 새 의협회장 김택우 “정부, 올해 의대 교육 어떻게 할지 답하라”
- 與의원들 관저 재집결 움직임…친윤계 “6일보다 늘어날 것”
- “살아있는 정치인이 못한 화합, 죽은 카터가 이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