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공정위 하도급 대금 지급 비율 1위 업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건설은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상반기 하도급 대금 결제조건 공시 점검 결과 '하도급 대금 10일 내 지급률'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5일 공정위가 공개한 '2024 상반기 하도급 대금 결제조건 공시 점검 결과'에서 하도급 대금 결제조건을 공시한 88개 기업집단 소속 1396개 사업자 가운데 '10일 이내 지급 비율'에서 가장 높은 84.62%를 기록했다.
법적으로 하도급 대금은 60일 이내에만 지급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호반건설은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상반기 하도급 대금 결제조건 공시 점검 결과 ‘하도급 대금 10일 내 지급률’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호반건설 이외에도 한국항공우주산업이 82.88%, LG가 82.09%로 80%를 넘었으며 HDC가 74.76%, KT&G가 71.94%로 그 뒤를 이었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해마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공사대금을 조기 현금 지급하고 있다. 매년 우수 협력사 포상, 경영안정자금 지원, 근로자의 날 감사 선물 전달 등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확대하고 있다.
최영지 (yo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