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오늘만 아니라 내일도 I LOVE YOU [뉴트랙 쿨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지난 6일 새 노래를 냈다.
제목은 '오늘만 I LOVE YOU(오늘만 아이 러브 유)'다.
'오늘만 I LOVE YOU'는 이별 노래다.
하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자니?"라고 문자를 보내게 되는 그 미련한 마음을 우리는 알기에, '오늘만 I LOVE YOU'의 가사는 조금 지질해도 공감할 수밖에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지난 6일 새 노래를 냈다. 제목은 '오늘만 I LOVE YOU(오늘만 아이 러브 유)'다. 번역하면 '오늘만 사랑해'라는 의미를 가진 이 곡은, 이름과 달리 오랫동안 사랑받는 노래가 될 듯싶다. 마음을 강하게 흡착하는 정서적 멜로디가, 흐드러지는 멤버들의 벚꽃 같은 목소리가 반복 재생을 하게 만든다.
'오늘만 I LOVE YOU'는 이별 노래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별한 뒤에도 상대를 그리워하며 여전히 사랑한다고 고백하는 노래다. 막내 운학이 써 내려간 가사(kako와 공동 작사)는 "추억 팔아서 곡이나 쓰는 건 딱 죽기보다 싫은데"와 같은 적나라한 자기 반영으로 현실감과 교착한다. 이 곡의 화자는 추억 팔아 곡 쓰는 게 싫으면서도, 헤어진 연인으로 가득 차 버린 머릿속 때문에 결국 그것에 대해 쓴다. 하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자니?"라고 문자를 보내게 되는 그 미련한 마음을 우리는 알기에, '오늘만 I LOVE YOU'의 가사는 조금 지질해도 공감할 수밖에 없다.
"그날 이후로 난 이렇게 살아", "오늘만 사랑해라 말하고 후회하면 좀 괜찮을까" 등 자조적이다 못해 조금 치덕대는 가사는 멜로디로 이 끈끈함을 전복한다. 경쾌한 밴드 사운드다. 제 모습이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노래할 때, 펄떡대며 치고 들어오는 청명한 밴드 연주는 친구가 장난스럽지만 사려있게 툭 던지는 유쾌한 욕설처럼도 느껴진다. 이채롭게 감상을 뻗어낸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이별 노래는 마냥 아련하거나 슬프지 않다. 아픔을 유쾌하게 치환해 위트를 살리고, 그것을 자신들만의 색이 되게끔 한다. 이들의 생동하는 청춘은 현실에 발까지 담가 더욱 공감력을 높인다.
지극히 대중 지향적인 이들의 현실 영역은 팀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 동력이기도 하다. 이들의 청춘 노래는 손에 닿는 살결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일상에서 흔히 듣고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를 음악에 녹이고, 그것을 어렵지 않게 풀어낸다. 나와 주변의 실제에서 곡의 밑그림을 그리고, 작위성을 철저히 배제한 현실감으로 노래를 채색해 동 세대의 공감을 끌어낸다.
이번 '오늘만 I LOVE YOU'는 지난 곡들보다 반응도 빠르다. 이 곡은 멜론 실시간 TOP 100에서 최고 4위를 찍었다. 발매 직후 이 차트 17위(6일 오후 7시 기준)로 직행하더니, 7일 0시 4위를 찍었다. 폼이 제대로 올랐다. 전작 '19.99'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해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확보했던 이들은, 새해 첫 곡으로 대중의 환대를 받으며 팬덤과 대중성 모두 잡은 대세 궤도로 바짝 진입했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역가왕2' 황민조-최수호, 녹화현장 울음바다 만든 이유 [오늘밤 TV] - 아이즈(ize)
- 뉴진스와 민희진, 고민 가득한 새해맞이 [IZE 진단] - 아이즈(ize)
- '나미브' 려운, 고현정-윤상현에게 진심 털어놓을까? [오늘밤 TV] - 아이즈(ize)
- 김혜성의 LA 다저스 입단으로 2025시즌 기대되는 것들 - 아이즈(ize)
- '파묘' 김재철, 장윤주·조보아와 한식구...엑스와이지 스튜디오 전속계약 [공식] - 아이즈(ize)
- '북극성' 전지현-강동원의 첫 만남은 어떤 시너지 낼까? - 아이즈(ize)
- EPL 역대 코리안리거 15명→5명만 해냈다! 황희찬, EPL 100경기 출전 - 아이즈(ize)
- 넷플에 올라온 '모래시계', 티빙-웨이브 합병까지 불똥 - 아이즈(ize)
- 'KBS 연예대상' 대상 이찬원, KBS 설특집 '트롯대잔치' MC 낙점 [공식] - 아이즈(ize)
- ‘뉴토피아’, 대세 박정민마저 “영광스럽다”고 말한 블핑 지수의 존재감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