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5개월 만에 프로대회 우승한 정현, 세계랭킹 382계단 점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년 5개월 만에 프로대회에서 우승한 정현의 세계 랭킹이 전 주에 비해 382계단 뛰어오른 725위를 기록했다.
정현은 ITF 발리대회에서 우승하면서 랭킹 포인트 25점을 획득, 지난주의 1107위에서 단숨에 랭킹을 끌어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년 5개월 만에 프로대회에서 우승한 정현의 세계 랭킹이 전 주에 비해 382계단 뛰어오른 725위를 기록했다. 700위대로 들어오기는 2022년 7월 이후 2년 6개월 만에 처음이다.
정현은 ITF 발리대회에서 우승하면서 랭킹 포인트 25점을 획득, 지난주의 1107위에서 단숨에 랭킹을 끌어올렸다. 국내 선수 기준으로는 7번째로 자리잡았다.
정현은 5일 우승하자마자 바로 귀국길에 올라 6일 아침 한국에 도착했다. 정현은 당분간 대회 출전 없이 재활 보강 훈련을 할 예정이다.
정현 측은 이번 대회의 우승에 대해 "박성희 박사로부터 받은 멘탈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고, 한 경기 한 경기씩 매번 연습한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임했던 것이 우승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밝혔다.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영국에서 학위를 받은 박성희 박사는 "정현이 평소 재활을 할 때 꾸준히 멘탈 지도를 해주었다. 특히 정현처럼 높은 레벨의 대회를 뛰던 선수가 가장 낮은 등급의 대회에 출전할 때의 상실감에 대해 잘 알기 때문에 동기부여를 갖도록 지도했다"고 말했다.
글= 김홍주 기자(tennis@tennis.co.kr)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테니스코리아 구독하면 윌슨 테니스화 증정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종합기술 단행본 <테니스 체크인>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