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는 올해부터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혜택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은 경북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가 전세 임차보증금을 대출받으면 도가 대출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세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을 확대해 신혼부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거비 부담을 줄이는 게 목적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NH농협 또는 iM뱅크를 통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도는 올해부터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 혜택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은 경북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가 전세 임차보증금을 대출받으면 도가 대출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혜택 확대는 도가 발표한 ‘저출생과 전쟁 100대 실행 과제’ 중 하나다. 전세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을 확대해 신혼부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거비 부담을 줄이는 게 목적이다.
임차보증금 기본 이자 지원은 최대 1.5%다. 도는 올해 부부 합산 연 소득 구간을 8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늘린다. 출산 또는 임신 가구의 추가 이자 지원 금리는 최대 1%에서 4%로 확대한다. 이에 따라 출산이나 임신을 한 대출자는 최대 5.5%의 금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같은 혜택은 올해 신규 대출 신청자뿐만 아니라 기존 대출 연장 신청자에게도 적용된다. 경북주거복지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시군에서 융자추천서 승인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NH농협 또는 iM뱅크를 통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전세 임차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안동=배소영 기자 soso@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제작진 놈들아, 정신 차리게 생겼냐”…前남친 전현무 등장에 분노 폭발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미스터션샤인’ 배우 이정현, 돌연 기아 생산직 지원…‘평균연봉 1억2천’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코로나 백신 접종한 여성서 가슴 ‘매우 크게 증가’하는 부작용 보고
- 고경표, ‘무인사진관 음란행위’ 루머에 법적대응 “허위사실, 선처나 합의 없어”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