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빈, 여자 신인상 단독 수상 "한석규 선배님 존경합니다" ('MBC 연기대상')

연휘선 2025. 1. 5. 17: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연기대상'에서 채원빈이 대선배 한석규에 대한 존경을 표하며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5일 밤 방송된 '2024 MBC 연기대상(약칭 MBC 연기대상)'에서는 방송인 김성주와 배우 채수빈의 진행 아래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MBC 드라마에서 활약한 배우와 작품, 스태프들을 위한 시간이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연휘선 기자] 'MBC 연기대상'에서 채원빈이 대선배 한석규에 대한 존경을 표하며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5일 밤 방송된 '2024 MBC 연기대상(약칭 MBC 연기대상)'에서는 방송인 김성주와 배우 채수빈의 진행 아래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MBC 드라마에서 활약한 배우와 작품, 스태프들을 위한 시간이 공개됐다.

여자 신인상 수상자는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의 채원빈이었다. 극 중 장하빈 역을 맡은 그는 대선배 한석규의 상대로 결코 만만치 않은 연기력으로 호평받았다. 

이에 채원빈은 "귀한 상 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걸 깨달은 시간이었다. 꼭 또 만나뵙고 싶다. 송연화 감독님, 한석규 선배님 마음 깊이 존경한다.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우리 가족, 아우터 유니버스, 늘 응원해주시는 팬 분들께 덕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신인상 수상에 대해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은데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랑하는 가족 분들을 잃은 수많은 유가족 분들을 위해 늘 기도하겠다는 말을 끝으로 소감을 마치고 싶다"라고 덧붙여 뭉클함을 더했다. 

당초 'MBC 연기대상'은 지난달 30일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시상식 하루 전인 지난 달 29일 오전, 무안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탑승자 181명 준 179명이 사망하는 비극이 발생한 바. 시상식은 비공개로 녹화됐고, 정부가 지정한 애도기간인 지난 4일을 지나 오늘(5일)에서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났다.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방송된 MBC 드라마로는 '밤에 피는 꽃', '원더풀 월드', '수사반장 1958', '우리, 집',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지금 거신 전화는', '세 번째 결혼', '용감무쌍 용수정', '친절한 선주씨',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등이다. 

이 가운데 대상 후보로는 '밤에 피는 꽃'의 이하늬, '원더풀 월드'의 김남주 , '수사반장 1958'의 이제훈, '우리, 집'의 김희선,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의 변요한,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의 한석규, '지금 거신 전화는'의 유연석까지 7인이다. 특히 최고 시청률 18.4%로 가장 높은 기록을 한 '밤에 피는 꽃'의 이하늬와, 웰메이드 스릴러로 방송 내내 호평을 받은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의 한석규, 가장 최근 방송된 '지금 거신 전화는'에서 여심을 사로잡은 유연석이 유력한 후보로 점쳐졌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