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무안공항 분향소 조문·유족 면담…"지원 최선 다하겠다"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유가족을 만나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전남 무한국제공항에서 박한신 유가족 대표 등 유가족 대표들과 만나 비공개로 사고 수습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권 원내대표는 유가족에게 "국회 차원에서 특별위원회를 가동해 적절하고 충분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서울=뉴시스] 조수정 류형근 이재우 김근수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유가족을 만나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전남 무한국제공항에서 박한신 유가족 대표 등 유가족 대표들과 만나 비공개로 사고 수습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자원봉사자 등을 격려하고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했다. 국민의힘 여객기사고대책위원장인 권영진 의원 등도 함께 조문했다.
권 원내대표는 유가족에게 "국회 차원에서 특별위원회를 가동해 적절하고 충분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여야는 현장 수습이 일단락되면 국회 차원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사고 진상 규명, 유가족 지원, 추모 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로도 한 바 있다.
권 원내대표는 지난해 12월 30일과 지난 1일에 이어 세번째로 무안국제공항을 찾았다. 그는 앞서 정부와 협력해 유족의 요구 사항을 신속히 반영하고 진상 규명과 피해 보상, 지원 등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국민의힘은 사고 수습과 진상 규명, 유가족 지원 등 종합 수습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대책위원회도 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ocrystal@newsis.com, hgryu77@newsis.com, ironn108@newsis.com, k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가 계엄 맛집이냐"…최준용 코다리 식당 별점 테러
- 수능 못봤다고 "차에 치여라" 수십년 엄마 폭언에 아들 트라우마
- 심현섭 11살 어린 여자친구와 결별 "무슨 짓 한 거냐"
- 이정재, 비키니 입은 ♥임세령 인생샷 '찰칵'…해변 데이트
- 최여진, 7세연상 돌싱 남자친구 공개 "빚 부자"
- 고현정, 병원복에 야윈 얼굴…"큰 수술 마쳐"
- 승리 목격담…"강남 호프집 자주 찾는다"
- '아빠 어디가' 윤후, 대학생 됐네…"멋지게 자란 모습"
- '55세 미혼' 정석용 "19세 연하와 교제"
- 권상우♥손태영, 아들·딸 최초 공개…"15살子 키 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