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국에 JK 김동욱도 “대통령 지키는 게 나라 지키는 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JK 김동욱이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라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김씨는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태극기와 성조기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올린 후 이같이 적었다.
김씨가 정치적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씨는 지난 2019년 당시 트위터(현 엑스)에 "조국아 이젠 사과해라 적당히 하자"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JK 김동욱이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라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김씨는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태극기와 성조기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올린 후 이같이 적었다. 그는 “공수처 WHO?ㅋㅋ”라며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을 5시간여 동안 시도하다 결국 실패한 공수처를 조롱하는듯한 문구를 덧붙이기도 했다. 이 글은 현재 사라진 상태다.
김씨가 정치적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씨는 지난 2019년 당시 트위터(현 엑스)에 “조국아 이젠 사과해라 적당히 하자”라는 글을 게재했다. 2021년에는 보수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틀 전인 1일에는 제주항공 참사와 관련 “슬픔을 강요하는 건 절대 옳지 않다”며 “다들 올해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판단할 수 있는 이성(을 갖자)”는 글을 올렸다.
지난 2000년 데뷔한 JK 김동욱은 캐나다 국적 보유자로 알려져 있다.
최윤아 기자 ah@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속보] 법원,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이의신청’ 기각
- 윤석열의 탄핵 심판, ‘전원일치’ 결정이 필요하다
- 민주 “경호처장 실탄 발포 명령 내려”…경호처 “허위 사실”
- 한남대로에 등장한 ‘인간 키세스’…“웅장하고 아름답다”
- “발전기를 사수하라”…내란의 밤, 국회를 지킨 또 다른 이름들
- 중국 대사관, 윤석열·국힘 반중 정서자극에 “정치 집회 피하라”
- [속보] 경찰, ‘윤석열 체포 방해’ 경호처 간부 2명 추가 입건
- 노인단체 시국선언 “윤석열 지킨다는 노인들, 더는 추태 부리지 마라”
- 방첩사, 이재명 체포조 5명 꾸려 가장 먼저 국회 출동시켰다
- 최상목, ‘윤석열 체포’ 협조 요청엔 침묵…경호처 요청은 경찰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