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석, 알코올성 치매 고백 눈물 “정상인들과 대결 힘들어” (레미제라블)[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미제라블' 오창석이 알코올성 치매를 고백했다.
1월 4일 방송된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이하 '레미제라블')에서는 알코올성 치매로 고통받는 오창석의 모습이 공개됐다.
알코올성 치매를 고백한 오창석은 "다음날 되면 까먹는다"며 공부를 시도했음에도 치매 탓에 기억력이 따라주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실제 오창석은 동료들이 열심히 하면 할수록 혼자만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레미제라블' 오창석이 알코올성 치매를 고백했다.
1월 4일 방송된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이하 '레미제라블')에서는 알코올성 치매로 고통받는 오창석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오창석은 스승 김민성 셰프와 긴급 면담을 가졌다. 김민성 셰프가 눈빛과 표정이 달라진 오창석을 걱정하며 먼저 면담을 요청했다고. 오창석은 "패자부활전 때 기운이 없어졌다"는 김민성 셰프의 말에 "한계가 온 것 같다. 정상적인 사람들과 대결하는 게"라고 솔직히 답했다.
김민성 셰프는 "네가 비정상이라 생각하냐"며 "거기서부터 패배감에 젖어있으면 어떻게 하냐"고 안타까워했다. 알코올성 치매를 고백한 오창석은 "다음날 되면 까먹는다"며 공부를 시도했음에도 치매 탓에 기억력이 따라주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실제 오창석은 동료들이 열심히 하면 할수록 혼자만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심지어 "집에 가야겠다"며 팀원들의 사기를 꺾는 언행까지 남발했다. 이에 김민성 셰프는 "여기서 뭐 하고 있냐. 팀에 피해는 주지 말아야지"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암기가 안 돼도 안 되는 대로 해야 한다. 하다가 쓰러지는 한이 있어도 해야 한다. 이런 기회들이 안 아깝냐. 패자부활전 올라왔을 때 도파민을 생각해라. 얼마나 좋았냐"며 진심이 담긴 조언을 건넸다. 결국 마음을 고쳐먹은 오창석은 울먹거리며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오창석은 눈물을 흘린 이유를 묻자 "셰프님이 너무 잘해주셨다. 살면서 그렇게 잘해준 사람이 없었다"고 밝히며 면담 후 팀원들에게 그동안의 잘못에 대해 사과했다.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조현 극과 극, 원조 책받침 여신이었는데‥못 알아볼 듯한 은퇴 후 근황
- 이영애, 그림 같은 대저택 설경에 흠뻑 “잠들기 아까워”
- “벗고 만지고” 선우은숙 친언니 증언=알권리 맞아? 유영재 목소리에는 웃음기가[이슈와치]
- 이하늬 ‘열혈사제2’ 팀과 새벽 2시 회식 인증 “미친 사람들아”
- 임영웅 “이 시국” 욕받이 됐다‥연예인은 민주주의도 예외? [이슈와치]
- 박나래, 화장 전후 차이 엄청나네→포토샵 더해 인생 증사 완성(나혼산)[어제TV]
- 송지효, 속옷만 입고 글래머 몸매 자랑…유재석 김종국 놀랄 파격 변신
- “진짜 야하다” 홍진희, 45세에 찍은 파격 세미누드 공개(같이 삽시다)
- “333번 여기 있어요” 임시완 ‘오겜2’ 핑크가드 옆 훈훈 비주얼
- 김승수 고백 거절한 양정아, 男웨이터에 지그시 눈빛‥로맨틱한 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