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장례 이후에도 무료 법률상담·심리회복 등 유가족 지원[무안 제주항공 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무안 항공기 사고 희생자들의 장례 이후에도 무료 법률상담과 심리회복 등 유가족 지원에 나선다.
온라인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희생자와 유가족에 대한 악성 게시글과 영상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청은 희생자와 유가족의 명예를 훼손하는 온라인 게시글과 영상 등을 작성·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 방침에 따라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정부가 무안 항공기 사고 희생자들의 장례 이후에도 무료 법률상담과 심리회복 등 유가족 지원에 나선다. 온라인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희생자와 유가족에 대한 악성 게시글과 영상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5일 오전 이한경 중대본 제2총괄조정관(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10차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현재 희생자 146명이 유가족에게 인도됐고, 정부는 장례 이후에도 유가족에 대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법무부는 현재 무안공항 통합지원센터에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전문인력을 파견해 무료 법률상담을 지원하고, 향후 내방·전화·출장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상담을 지속할 계획임을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는 유가족의 심리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권역트라우마센터,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거주지 인근에서 심리상담을 이어가기로 했다.
경찰청은 희생자와 유가족의 명예를 훼손하는 온라인 게시글과 영상 등을 작성·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 방침에 따라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수사역량을 집중해 99건의 입건 전 조사 및 수사에 착수했고, 유가족을 모욕하는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의자를 어제 오후 검거했다.
악성 게시물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는 고소·고발도 순차적으로 접수하고, 유가족 의견을 반영하해 무안공항 2층에 현장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한경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유가족분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위로해 주고 계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정부는 사고수습, 유가족 지원, 원인 조사 등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 국민께서 하나 돼 극복해 온 만큼, 이번 재난 위기도 국민과 함께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우리 “빨갱이 때려잡아야”…연예계 커지는 극우 목소리
- “우리 형 불쌍해 어떡해” 치매운전자에 허망하게 떠났다
- 설마했는데…“천만원 넣었으면 2억됐다” 이건 진짜 ‘역대급’이다
- ‘옥씨부인전’모든 것을 속일 가짜 부부의 탄생, 추영우♥임지연…시청률 10.6% 돌파
- “젊어지려고 수십억 쓰는데” 아무도 몰랐다…‘이 약’ 먹으면 노화 방지, 뭐길래
- “尹 대통령 체포뷰…관람권 팔아라” 소유 한남동 집 재조명 이유가
- 믿을 수 없는 ‘초고속 승진’…7년 만에 6급 달더니, 올해는 ‘팀장’ 됐다
- “고현정만 너무 믿었다가” 시청률 1% 쓴맛…드라마 만들었다 ‘낭패’
- “10만원→8만원” 파격할인 ‘우르르’ 샀는데…뒤통수 맞을 줄
- 신고로 노점 접더니…‘정해인 닮은꼴’ 붕어빵 사장님 놀라운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