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전 '슈팅 0개' 손흥민, 팀 내 두 번째 낮은 평점 5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첫 경기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지 못한 손흥민(토트넘)이 현지 매체로부터 혹평을 받았다.
손흥민은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 EPL 20라운드 뉴캐슬과 홈 경기에서 후반 17분 티모 베르너를 대신해 투입, 추가시간 포함 약 40분을 소화했으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손흥민이 받은 5점은 팀 내에서 최악의 플레이를 펼친 공격수 베르너(4점) 다음으로 낮은 평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뉴캐슬에 1-2 역전패
(서울=뉴스1) 이상철 기자 = 새해 첫 경기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지 못한 손흥민(토트넘)이 현지 매체로부터 혹평을 받았다.
손흥민은 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 EPL 20라운드 뉴캐슬과 홈 경기에서 후반 17분 티모 베르너를 대신해 투입, 추가시간 포함 약 40분을 소화했으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토트넘도 1-2로 패하며 최근 4경기 연속 무승(1무 3패) 부진에 빠졌다.
선발 출전 명단에서 빠진 손흥민은 후반 17분 팀이 1-2로 밀리는 상황에서 제임스 매디슨, 이브 비수마와 함께 교체 카드로 활용됐다.
토트넘은 점유율을 높이며 공세를 펼쳤으나 뉴캐슬의 강한 압박과 끈끈한 수비에 막혀 이렇다 할 공격을 펼치지 못했다. 손흥민이 교체 출전한 이후 가장 위협적인 공격은 후반 37분 골문을 살짝 벗어난 매디슨의 중거리 슈팅뿐이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손흥민이 이날 공을 터치한 것은 28회였고, 한 차례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뉴캐슬 수비 뒤로 침투하려 노력했으며 후반 38분에는 토트넘 반격의 시발점이 되기도 했다.
그러나 슈팅할 만한 공간이 없었고, 손흥민은 단 한 개의 슈팅도 시도하지 못했다.
경기 종료 후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평점 5점을 부여하면서 "몇 차례 위협적인 침투를 선보였으나 방법을 찾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손흥민이 받은 5점은 팀 내에서 최악의 플레이를 펼친 공격수 베르너(4점) 다음으로 낮은 평점이다. 손흥민을 비롯해 브레넌 존슨, 파페 마타르 사르, 라두 드라구신 등도 평점 5점을 기록했다.
풋몹은 손흥민에게 평점 6.9점으로 준수한 평가를 했다. 이는 토트넘 선수 중 페드로 포로(7.7점)와 세르히오 레길론(7.2점), 존슨(7.1점) 다음으로 높은 평점이었다.
rok195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시할머니 관 속에 아이 사진 넣겠다는 시아버지…어떻게 말릴까요"
- "시위하는 개XX들 총으로 쏴 죽이고파"…한남동 국밥집 사장 글 '뭇매'
- "승리 강남 호프집 일주일 두 번은 온다…조용히 마시다 가" 목격담
- 남녀 생식기 2개가 한몸에…초혼땐 엄마로, 재혼 땐 아빠로
- '尹 탄핵 지지' 이원종 "나라서 공짜밥 주겠다는데 내려오길, 징그럽다"
- 이정재♥임세령, 애정 전선 이상 無…이번엔 비키니 데이트 화제 [N이슈]
- 고현정 "놀랄만큼 아파…큰 수술 끝내고 정신 들었다" 더 야윈 근황
- 83만 헬스 유튜버 박승현 사망…2개월 전 영상서 "잘나가다 스스로 나락"
- 배우 정석용 "19세 연하와 연애, 막상 사귀니까 나이 차 안 느껴진다"
- 최준용, 집회서 尹 공개지지 "계엄 몇 시간 만에 끝나 내심 아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