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민석 포스코DX 사장 “지능형 공장 실현 역량 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민석 포스코DX 신임 사장은 지난 2일 취임사에서 "인텔리전트 팩토리(지능형 공장) 실현을 위한 기술 역량을 제고시키자"고 말했다.
심 사장은 "그룹의 디지털 전환(DX) 실행 주체로서 인텔리전트 팩토리를 통한 경쟁력 강화라는 본연의 소임에 집중하고자 한다"며 "우리가 강점을 가진 IT, 운영기술(OT)에 이어 인공지능(AI)과 로봇을 적극 융합하는 인텔리전트 팩토리는 제조 현장에 국한된 무인화·지능화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 전체를 바꾸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민석 포스코DX 신임 사장은 지난 2일 취임사에서 “인텔리전트 팩토리(지능형 공장) 실현을 위한 기술 역량을 제고시키자”고 말했다.
3일 포스코DX에 따르면 전날 임기를 시작한 심 사장은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이같이 밝혔다. 심 사장은 1992년 포스코 EIC 기술부를 시작으로 디지털혁신실장 등을 역임하며포스코그룹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담당했다. 포스코DX에서는 2021년부터 2년간 포항EIC사업실장을 맡아 제철소 등 산업 현장 엔지니어링 기술 고도화를 추진했다.
심 사장은 “그룹의 디지털 전환(DX) 실행 주체로서 인텔리전트 팩토리를 통한 경쟁력 강화라는 본연의 소임에 집중하고자 한다”며 “우리가 강점을 가진 IT, 운영기술(OT)에 이어 인공지능(AI)과 로봇을 적극 융합하는 인텔리전트 팩토리는 제조 현장에 국한된 무인화·지능화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 전체를 바꾸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성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로봇 자동화와 AI 등 미래 기술 역량을 적극 확보해야 한다”며 “성과가 검증된 사업을 중심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는 활동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애 5개월 만에 초고속 결혼 스타, 알고 보니 아내가 재력가 집안 딸? 진실은!
- 샤넬백보다 싼 아파트?… 1채 1100만원에 팔렸다
- 집이 궁전 그 자체…‘가수 자산 1위’ 박진영, 재산 얼마나 많길래
- “퇴사 잘했다” MBC서 1억 받던 김대호, 프리선언 9개월 만에 벌어들인 수입…‘대박’
- 조인성 닮은 아빠, 박보검 닮은 오빠…‘우월 비주얼’ 가족 공개한 톱 여배우
- 안 내도 된다! 운전자 99%가 몰라서 내고 있는 고지서 속 ‘이 항목’
- 충격 재산 공개 이미숙, 47년 일했는데 이게 전부? 전 재산 얼만지 보니
- “버티던 부자들마저 무너졌다”…1달만에 무슨 일이?
- ‘건강미의 대명사’ 톱 여배우, 충격 하반신 마비 소식 전했다
- “아줌마 죽어” 유족 오열, “진짜 갔나?” 장례식장 기웃…명재완부터 장재원까지 [사건 속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