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김하성 영입해 달라!" 양키스 팬의 간절한 호소문 화제..."세인트루이스가 나꿔채기 전에 빨리 손 써야!"

강해영 2025. 1. 4. 0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 양키스의 열렬한 팬이 양키스에 김하성을 영입해 달라고 간절히 호소한 글이 화제다.

'블리딩 양키 블루'는 3일(한국시간) '양키스는 김하성을 빨리 영입하라'라는 제목의 호소문을 올렸다.

공격적으로 김하성의 출루 능력과 득점 기회 창출 능력은 파워풀한 양키스 라인업을 보완한다.

양키스에게 김하성은 기회인 동시에 도전이기도 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하성
뉴욕 양키스의 열렬한 팬이 양키스에 김하성을 영입해 달라고 간절히 호소한 글이 화제다.

'블리딩 양키 블루'는 3일(한국시간) '양키스는 김하성을 빨리 영입하라'라는 제목의 호소문을 올렸다. 다음은 전문 내용이다.

"나는 겨울 내내 이것을 원했고 이것이 완벽한 해결책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문제는 그것이 일어날 것인가이다. 내야수 이름이 너무 많아 머리가 어질어질할 정도지만, 김하성이 뉴욕 양키스 내야수에 적임자라고 마음속으로 믿는다. 블리딩 양키 블루(Bleeding Yankee Blue)는 12월 초부터 이를 주장하고 있는데,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김은 양키스가 2025년과 그 이후에 선수 명단을 재편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대표한다. 엘리트 수비, 다재다능한 공격, 주루 통찰력을 독특하게 조합한 김하성은 양키스 내야가 절실히 요구하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 분석해 보겠다. 29세의 내야수는 2021년 KBO 리그에서 메이저리그로 전환하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4년 2,800만 달러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4시즌 동안 김하성은 유격수, 2루수, 심지어 3루수까지 두각을 나타내는 수비의 마법사임을 입증했다. 블리딩양키 블루는 이를 가장 잘 요약했다. '김은 내야수를 강화하고 경기 속도를 높이려는 모든 팀에게 꿈의 시나리오다. 파드리스에서 4시즌 동안 그는 모든 포지션에서 엘리트 수비력을 발휘했다. 베이스 패스에 대한 그의 공격적인 접근 방식을 추가하면 양키스의 라인업을 완전히 변화시킬 수 있다.'

공격적으로 김하성의 출루 능력과 득점 기회 창출 능력은 파워풀한 양키스 라인업을 보완한다. 양키스는 오랫동안 홈런볼에 의존해 왔지만, 상황에 맞는 일관된 타격과 생산에 종종 어려움을 겪었다. 김하성의 절제된 타석 접근 방식과 상대 수비진에게 압박을 가하는 능력은 이러한 어려움에 대한 완벽한 해독제가 될 수 있다. 파드리스와의 상호 옵션을 거부하고 200만 달러의 바이아웃을 수락하기로 한 김의 결정은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을 시험하겠다는 그의 자신감을 나타낸 것이다. 2024년 10월 스캇 보라스와의 동조는 그것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고객을 위해 기록적인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보라스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는 김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인재의 보기 드문 조합으로 홍보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다. 양키스에게 김하성은 기회인 동시에 도전이기도 하다. 게다가 (양키스는) 보라스와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으로 김하성의 수비적 다재다능함과 공격적 상승 여력은 그를 이상적으로 만들어준다. 양키스는 경쟁이 치열해 빠른 움직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김하성과 떠오르는 스타 마신 윈을 짝짓기를 열망하고 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도 김하성을 자신들의 내야 강화를 위한 잠재적 X-팩터로 보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기술적으로 김이 필요하지 않지만 좋은 작품이 될 것이다.

스캇 보라스는 김하성의 경미한 부상 재활이 잘 진행되고 있으며 2025년 3월 말까지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팀을 안심시켰다. 양키스의 경우 이 일정은 봄 훈련 일정 및 개막일 준비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김하성이 양키스의 모든 조건을 체크하는 동안 프런트는 결단력 있게 행동해야 한다. 카디널스는 경쟁력 있는 제안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하성을 젊은 핵심 선수의 이상적인 보완자로 보고 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하게 해두자. 김하성은 이번 오프시즌 양키스에게 꼭 필요한 내야수라는 점이다. 블리딩 양키 블루는 12월부터 이를 주장해 왔다. 캐시먼 단장은 빨리 그와 계약하라."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