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여정, 방남시 임신했다더니 아이 둘 손잡고…국정원 "자녀일 가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신년경축공연 영상에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의 자녀로 추정되는 아동이 공개된 것에 대해 국가정보원이 3일 "기존에 파악된 김여정 자녀의 연령대를 감안시 사실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분석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일 신년 경축 공연에서 김여정 부부장과 함께 있는 남아와 여아가 공개되면서 김 부부장의 자녀라는 추측이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북한 신년경축공연 영상에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의 자녀로 추정되는 아동이 공개된 것에 대해 국가정보원이 3일 "기존에 파악된 김여정 자녀의 연령대를 감안시 사실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분석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일 신년 경축 공연에서 김여정 부부장과 함께 있는 남아와 여아가 공개되면서 김 부부장의 자녀라는 추측이 나왔다.
조선중앙TV의 경축공연 실황 영상을 보면 김여정 부부장이 남자아이의 손을 잡고 여자아이와 함께 공연이 진행되는 5월1일 경기장 바깥에서 걷는 모습이 포착됐다.
통일부 당국자는 지난 2일 이와 관련, "(김여정이 행사에서 아이 손을 잡고 있는 모습은) 이례적이며 그 행사가 가족을 동반하는 행사여서 특이하게 보고 있다"고 답한 바 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친동생인 김여정의 결혼, 임신, 출산설은 그간 꾸준히 제기됐으나 아직 공식 확인된 적은 없다.
지난 2015년 4월 국가정보원은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 보고를 통해 김여정이 그해 5월 출산할 것으로 봤으며, 남편은 김일성대학 동기일 것으로 추정했다.
2018년 2월 정부 소식통은 당시 방남한 김여정이 임신한 것은 맞는다고 말해 둘째 임신설이 나왔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경그룹 전사적 수습 나섰는데…계열사 타운홀미팅 '논란'
- JK김동욱 태극기·성조기 들고 "대통령 지키는 게 나라 지키는 일"
- "이재명 살해하겠다" 민주당 지지 유튜버에 협박 전화 건 30대
- '尹 지지' 호소한 김흥국, 누리꾼과 "니네만 해병이냐" 설전
- '콘돔 사용' 꺼리는 英 10대들…"○○○서 못 봤다"
- 공수처 尹 체포 중지…민주 "찌질함 재확인" vs 국힘 "월권" [종합]
- 공수처 "200명 겹겹이 벽쌓아 막아…尹 확인 못해"
- 이언주, 尹 향해 "이런 미치광이는 사회와 격리해야⋯사형 외엔 대안 없어"
- 민주, 여당 의원 고발에⋯국힘 이재명 등 '맞고발'
- 예봉 꺾인 공수처, 尹 불구속 기소로 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