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김동욱 태극기·성조기 들고 "대통령 지키는 게 나라 지키는 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가운데, 한국계 캐나다 가수 JK김동욱이 윤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섰다.
JK김동욱은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태극기와 성조기를 든 사진과 함께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누구)??"라는 글을 적었다.
한편 이날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나선 공수처는 오후 1시 30분 체포영장 집행을 중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가운데, 한국계 캐나다 가수 JK김동욱이 윤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나섰다.
JK김동욱은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태극기와 성조기를 든 사진과 함께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누구)??"라는 글을 적었다.
이에 그는 대통령 선거 때부터 윤 대통령을 지지해 온 김흥국과 함께 연예계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공개적으로 밝힌 연예인이 됐다. 김흥국은 지난 2일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 부근에서 열린 윤 대통령 지지 집회에 참석해 윤 대통령을 지켜야 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이날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 나선 공수처는 오후 1시 30분 체포영장 집행을 중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영장 집행을 시작한 지 5시간 30여 분 만이다.
도보로 관저 경내에 진입했던 체포팀은 발길을 돌려 철수했고, 오후 2시 5분께 관저를 떠났다. 이에 대해 공수처와 경찰 국수본, 국방부 조사본부로 구성된 공조수사본부는 "경호처의 위법한 공무집행방해 등으로 체포영장을 집행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에…구금 예정 '서울구치소' 식단표도 등장
- 한준호, 나경원 직격 "적법절차의 원리? '빠루 재판'도 원칙따라 진행될 것"
- [단독] "과열주의보" 한남4구역, 홍보관 14일 조기 폐관
- "우리 애가 너무 산만해요"⋯ADHD 의심되면 뭘 먹어야 할까?
- 이재명 "법 모두에 평등…누군가 아집 위해 전체 희생 안 돼"
- 尹 측 헌재에 답변서 제출…탄핵심판 본격 대응
- SK하이닉스, CES 2025서 5세대 HBM3E 전시 예정
- 삼성서울병원에서 방사선 피폭 사건 발생해
- 관저 진입 尹 체포팀, 군병력과 대치…군개입 단정 못해
- 트럼프 장남의 8살 연하 새 여친…"유명 재력가 출신의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