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 100명 모집”…이승환, 구미시장 상대로 억대 손배소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승환이 구미 시장을 상대로 한 구미 콘서트 취소 관련 손해배상소송을 위해 원고를 모집한다.
이승환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승환 구미 콘서트 손해배상소송 원고 모집' 글을 올렸다.
이 글에는 '본 소송은 2024. 12. 23. 일방적이고 부당하게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관 계약을 취소해 2024. 12. 25. 이승환 35주년 공연을 무산시킨 김장호 구미시장 등을 상대로 제기하는 손해배상 소송이다'라는 소개가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가수 이승환이 구미 시장을 상대로 한 구미 콘서트 취소 관련 손해배상소송을 위해 원고를 모집한다.
이승환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승환 구미 콘서트 손해배상소송 원고 모집’ 글을 올렸다.
이 글에는 ‘본 소송은 2024. 12. 23. 일방적이고 부당하게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관 계약을 취소해 2024. 12. 25. 이승환 35주년 공연을 무산시킨 김장호 구미시장 등을 상대로 제기하는 손해배상 소송이다’라는 소개가 담겼다.
이어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해마루는 이승환 가수님과 협의하여, 이승환 가수님과 함께 진행하는 손해배상소송에서는 이 사건 공연 예매자 100명에 한정하여 위임계약을 체결(원고 모집)하기로 하였습니다, 신속한 절차 진행 필요성과 실무적 부담 등을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총청구액 중 이승환은 1억 원, 공연예매자의 경우 1인당 50만 원을 청구한다. 소송 비용은 이승환이 모두 부담할 계획이다.
이승환은 배상금과 관련해 “승소한다면 전액을 구미시에 있는 우리꿈빛청소년오케스트라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며 “(변호사가) 성공보수를 받게 되면 그것 또한 상당 부분을 기부하려고 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23일 김장호 구미시장은 관객과 보수 우익단체의 물리적 충돌이 우려된다며 이승환의 콘서트 대관을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환은 ‘정치 선동을 하지 말라’며 구미시가 제시한 서약서를 공개하며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그는 “공연일 직전에 ‘정치적 오해 등 언행을 하지 않겠다는 문서에 이름을 써라’, ‘이름을 쓰지 않으면 공연이 취소될 수 있다’는 요구받아야만 하냐”면서 “이는 표현의 자유를 최우선의 가치로 하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일어나선 안 될 일”이라고 주장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이승환 측이 법률대리인을 통해 ‘정치적 언행을 하지 않겠다는 첨부된 서약서에 날인할 의사가 없다’는 반대 의사를 서면으로 밝혀왔다”며 “관객과 보수단체 간의 물리적 충돌이 우려되는 상황에 안전상 어쩔 수 없이 콘서트를 취소하는 방향으로 결론을 내렸다”고 전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이 국회 문 부숴서라도 끄집어내래” 계엄군 녹취록 공개…메모엔 “지워라, 통화 기
- “악플러 찌질이들 나한테 와”…홍석천, 여객기 참사 유가족 악플에 분노
- “넌 가서 난민 품어” 문가비 전 남친 신곡 가사에서 정우성 디스
- 윤도현, 간밤에 “살기 위한 몸부림”…희귀암 완치 후 무슨 일?
- 홍혜걸, 제주집 공개 “김승우·김남주 부부 살던 집…너무 예뻐”
- 관저 뜬 김흥국 “‘계엄나비’라고 공격당해…尹 지키자”
- “못자국 5개 확인”…드라마 찍겠다고 ‘세계유산’ 훼손한 KBS “복구 절차 협의”
- “PD 교체하라”…어르신에게 “돈 좀 있으세요?”, 출연진 비꼰 PD에 비난↑
- ‘오징어게임 2’ 美 골든글로브 작품상 도전…주역들 오늘 출국
- “회당 출연료, 조연도 3억이더라?” 발칵 뒤집힌 OTT…넷플릭스 ‘돈폭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