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지자체 “민생경제 회복 위해 다양한 소비촉진 대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와 각 지자체가 공공부문의 가용 수단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소비 촉진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17개 시도 부단체장은 오늘(3일) 고기동 행안부 장관 직무대행 주재로 올해 처음 열린 '제1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서 이와 같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지자체는 민생경제 회복 정책들이 효과를 거두고 지방재정으로도 지역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1분기 신속 집행 목표를 별도 설정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와 각 지자체가 공공부문의 가용 수단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소비 촉진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17개 시도 부단체장은 오늘(3일) 고기동 행안부 장관 직무대행 주재로 올해 처음 열린 ‘제1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서 이와 같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우선 행안부는 상반기 추가 소비분에 대한 추가 소득공제, 숙박쿠폰 배포, 휴가 지원 사업 등 소비 진작 대책에 나섭니다.
이와 함께 생활물가 안정 지원을 위한 농축산물 할인 지원, 에너지 바우처 등 물가 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공공요금 인상 시기도 최대한 조정해 국민 부담도 줄여가기로 했습니다.
지자체는 민생경제 회복 정책들이 효과를 거두고 지방재정으로도 지역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1분기 신속 집행 목표를 별도 설정합니다.
행안부는 역대 최대 규모의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특별 지원에도 나섭니다.
행안부는 이날 지자체에 연초 사업집행계획 조기 수립,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 등을 요청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적극 수렴해 함께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고기동 직무대행은 “지자체에서는 지역 현장에서 정책이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관계부처와 적극 협조해 주시고, 지역 실정에 맞는 민생대책도 적극 발굴, 추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최광호 기자 (peac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관저 출입문 열렸다…공수처,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착수 [현장영상]
- 체포영장 집행 시작된 관저…출발부터 진입까지 [지금뉴스]
- 규정·기준 위반 가능성 커지는 로컬라이저 콘크리트 받침대
- 참사 피해 키운 ‘로컬라이저’, 여수공항도 판박이
- “부서지기 쉽게 지어라 발주”…‘콘크리트 둔덕’ 책임 공방
- 우크라가 잠근 러시아 가스밸브…유럽을 잠갔다 [특파원 리포트]
- [영상] ‘자율주행’이라더니 “쾅쾅”…중국서 피해 차주에 “책임져” 논란
- “호텔 앞 폭발 트럭에도 현역 미군”…워싱턴DC 경비 강화
- 참사 열흘 전 경고했는데…조류충돌 예방조치 있었나?
- 찌그러진 캐리어에 오열…“49재까지 분향소 연장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