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3~16일부터 설 명절 SRT 예매…위약금 기준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RT 운영사 에스알(SR)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온라인과 전화로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설 명절 승차권 예매 기간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10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결제기간은 1월 16일 오후 3시부터 PC·모바일을 통해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승차권은 1월 19일 자정까지 전화접수로 예매한 승차권은 고객 편의를 고려해 1월 22일 자정까지 결제 기간을 확대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RT 운영사 에스알(SR)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온라인과 전화로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설 명절 승차권 예매 기간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10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13일과 14일에는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예매 전용 홈페이지 및 전화접수를 통해 우선예매를 지원한다. 이어 15~16일은 전 국민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교통약자 우선예매 승차권에는 '사전예매' 문구를 표기해 우선예매 승차권이 부정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은 15일 경부·경전·동해선 열차를, 16일에는 호남·전라선 열차를 예매할 수 있다.
결제기간은 1월 16일 오후 3시부터 PC·모바일을 통해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에서 예매한 승차권은 1월 19일 자정까지 전화접수로 예매한 승차권은 고객 편의를 고려해 1월 22일 자정까지 결제 기간을 확대 운영한다. 예매 후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예매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16일 오후 3시 이후 홈페이지, SRT 애플리케이션, 역 창구 등에서 일반 승차권과 똑같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설 승차권 예매부터는 승차권 예약부도 방지를 위해 평소보다 위약금 기준을 강화한다. △열차 출발 1일 전까지 400원→5% △출발 당일 3시간 전까지 5%→10% △출발 3시간 전~출발시각 전까지 10%→20% △출발 후 20분까지 15%→30%로 강화된다.
매크로 등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승차권 다량 선점이 의심되는 IP를 차단 조치하며 적발 시 회원 탈퇴 조치에 나서 부당한 승차권 선점에 대한 제재를 강화한다. 부당 이용으로 탈회된 경우 1년간 재가입할 수 없으며 에스알 회원 혜택도 이용할 수 없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고객들이 SRT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준 기자 develop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흥국, 한남동 집회서 "윤석열 대통령만큼 잘한 대통령 어딨나" - 머니투데이
- "회식서 갑자기 뒤통수 때려"…홍진희, 연예계 떠난 이유 '충격' - 머니투데이
- 서현 팔 뿌리치고 물티슈로 벅벅…'김딱딱' 김정현, 6년만 사과 - 머니투데이
- "계약금만 1.5억" 강호동 제친 유망주였는데…20년 무명 겪은 사연 - 머니투데이
- "집밥 그리웠어" 기러기 아빠, 딴 여자와 새살림…임신까지 '충격' - 머니투데이
- "이게 진짜냐?" MC몽 충격 근황…집 안에 '히틀러 초상화' 또 논란
- 초3 아들 유모차 태우는 엄마, 학대 오해에도…오은영 "무조건 신고"
- "코스닥 무슨 일이야" 외인 돌변에 하락…코스피도 상승폭 일부 반납
- "남편 대신 임신시켜 주면 5억"…400만원 계약금 보낸 60대 "아차"
- [단독]중기부, 기술창업 지원사업 '팁스' 손본다…지원금 8억으로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