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체포 앞두고 '이재명 테마주 ' 강세…동신건설 22%↑[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시기가 다가오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가 2일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동신건설은 이 대표의 고향인 경북 안동시에 소재하고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이날 이재명 테마주의 강세는 윤 대통령의 체포가 가시화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시기가 다가오면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테마주가 2일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일 오후 1시14분 기준 동신건설(025950)은 전일 대비 1만 50원(22.41%) 오른 5만 4900원에 거래 중이다.
동신건설은 이 대표의 고향인 경북 안동시에 소재하고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된다.
같은 시간 오리엔트정공(065500) 6.33%, 오리엔트바이오(002630) 12.67%, 에이텍(045660) 13.65%, 이스타코(015020) 14.01% 등 이재명 테마주 전반이 상승하고 있다.
오리엔트정공은 과거 이 대표가 청소년 시절 계열사 '오리엔트시계'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오리엔트바이오와 함께 이 대표 테마주로 묶였다.
에이텍은 최대주주인 신승영씨가 이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CEO)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았다는 이유로, 이스타코는 이 대표의 부동산 공약과 관련됐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묶였다.
이날 이재명 테마주의 강세는 윤 대통령의 체포가 가시화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공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지난달 31일 내란 수괴(우두머리)와 직권남용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수색영장을 발부받았다. 체포영장 유효기간은 오는 6일까지로 이르면 이날 체포영장을 집행할 것으로 보인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손흥민 협박녀' 지목에 "와, 내가 3억을 받았다고?"…엉뚱한 신상 털기
- 기장은 화장실, 부기장은 혼절…200명 여객기 10분간 혼자 날았다
- 전한길 "강사 은퇴? 사실상 잘린 것…유튜브 수익도 막혀, 이게 정상이냐"
- "'애는 엄마가 키워야' 복직 반대 시부…경단녀되면 책임지실 건가요"
- 흰 드레스 입고 인사 돌던 신랑 친구의 여친…"혼주석까지 누벼, 신부가 두명인 줄"
- "건물 6층까지 올라 남의 집 문앞에 X 싼 남성…여친 손 잡고 도망" 경악
- "불륜 증거 내랬더니 택배로 성인용품…블박 녹취 듣다 현타" 변호사 고충
- '180㎝ 63㎏' 뼈만 남은 고지용 "간수치 급상승해 입원도…6개월 금주"
- "자식 숨긴 남편, 이혼 소송 중 죽어…의붓아들 '상속권 없다' 나를 내쫓으려해"
- "전셋집·차 해주고 용돈 주는 부모님…본가 이사에 1억 빌려드리고 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