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사년 띠별 '올해의 운세' [2025 신년특집]

경기일보 2025. 1. 1. 17: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일관 (사)한국역리학회 한국역술인협회 경기도지부 6·7대 지부장·청년철학관 작명연구소 원장

쥐띠 18, 30, 42, 54, 66, 78, 90세는 공상적, 이상적인 목적에 몰두해 일이 잘 풀릴 듯 보이지만 매사에 신중해야 함을 명심하자. 내 것인 줄 알고 덤벼들었다가 화를 입기도 하니 깊이 생각해 결정해야 할 것이며 특히 문서나 부동산과 관련해서는 무리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한다. 금전운의 길흉은 반반이라 내가 노력한 만큼의 재물을 얻을 것이니 게으름 피우지 말고 매사에 성심을 다해야 한다.

음력 1, 2, 3월은 시비나 구설수와 관련된 일로 피로한 가운데 좋은 일도 다소 생기니 길흉이 반반인 운세. 4, 5, 6월은 계획했던 일이 뜻밖에 틀어지고 시비수가 있으나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고 행동을 하면 전화위복이 돼 결국 자신에게 이익이 돌아온다. 7, 8, 9월은 주위에 나를 도와주는 이가 많아지고 기쁨을 함께할 사람이 생기니 계획한 일에 자신감을 갖고 추진하도록 하라. 10, 11, 12월은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겠으나 술로 인한 사고 및 망신수를 경계해야 한 해의 마무리를 무사히 끝마칠 수 있다.


소띠 17, 29, 41, 53, 65, 77, 89세는 사유축(巳酉丑) 삼합에 해당하는 해이니,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곁에 생기겠다. 작년까지는 현명한 처세로 쉼 없이 달려왔다면 올해는 결과가 좋아 그 성과가 겉으로 드러나니 그동안의 고생을 보상받는 심정이겠다. 다만 장기적인 안목으로 일을 진행해야지 자칫 눈앞의 이익만 바라보다가 좋은 기운을 스스로 차버릴 수도 있으니 선택의 기로에서 신중함을 요한다. 거침없던 불길이 뜨끈히 온돌방을 데우니 직장, 사업, 가정이 화목하다.

음력 1, 2, 3월은 온순한 사람이 화를 내는 격이고 애정관계로 주위가 복잡하니 조심. 4, 5, 6월은 그동안 자신의 처세가 빛을 보게 되니 금전적으로 안정이 될 것이며 가을의 곡식이 쌓이듯 마음이 풍요롭겠다. 7, 8, 9월은 뜻밖의 시비가 발생해 해결이 어렵게 되니 말과 행동이 일치되도록 노력해야 길할 운세. 10, 11, 12월은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분주다사하나, 결과도 확실하니 결국에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호랑이띠 16, 28, 40, 52, 64, 76, 88세는 인사(寅巳)형살이 드는 해이니, 시비수나 사고수를 항시 조심해야 하는 해다. 가정 내에서도 변동이 있으며 타지에서의 생활을 할 수도 있어 미리 대비해야 하나, 이러한 계기가 본인에게는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해이므로 건강문제만 신경 쓴다면 무리 없는 한 해를 보내게 될 것이다. 이상적인 목적에 몰두해 일이 잘 풀릴 듯 보이지만 현실을 되돌아보는 지혜 또한 발휘해야 함을 명심하자.

음력 1, 2, 3월은 숲속에 바람이 부니 소리만 높고 실속이 없을 수로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이니 순서를 철저히 지켜 노력하면 성공할 수. 4, 5, 6월은 무더위에 부채를 잊고 나왔으니 방심은 절대 금물이라 승승장구하던 일을 한 박자 쉬어 감이 좋겠다. 7, 8, 9월은 앉아서 만리를 보는 격이니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매사 전진하고 운기도 길하다. 10, 11, 12월은 건강에 유의하고 관재수와 음주운전에 유의하라.


토끼띠 15, 27, 39, 51, 63, 75, 87세는 삼재에 해당하는 해이므로, 도모하려던 일이 중간에 파할 수도 있으나 인간관계를 원만히 유지하기만 한다면 크게 무리는 없겠다. 혹 타인이 감언이설로 자신을 속일 수도 있으니 주의를 요하며, 사업운은 대체적으로 좋으니 뚝심을 가지고 사리분별을 잘해야 할 것이다. 가정 문제에 다소 마찰이 예상되니 성급한 마음을 갖고 있으면 후회스러운 일이 생기겠고, 늘 주위를 살피는 버릇을 기르도록 하라.

음력 1, 2, 3월은 무엇을 하든지 자신감이 넘치고 승승장구할 것이나 자칫 교만한 생각을 갖고 있다면 반드시 실수해 자칫 쓴맛을 보게 될 운세. 4, 5, 6월은 하늘을 보고 소원을 기도하니 말 못할 고민이 서서히 해결돼가나 가정에 우환이 예상되니 잘 대처해야 한다. 7, 8, 9월은 길흉이 상반되니 피곤해도 상대의 비위를 맞추고 현상유지할 것. 10, 11, 12월은 돌다리도 두드려 보라고 계획했던 일을 성급히 결정하면 크게 후회하니, 꼼꼼하고 계획성 있게 일을 추진하고 시비, 구설수에 엮이지 않도록 근신해야 길하다.


용띠 26, 38, 50, 62, 74, 86세는 권력과 재물이 좋아지니 일신상에 귀인의 조력이 생겨 행운이 따르나, 변화무쌍한 운세이기에 사업이나 직업적으로 복잡한 일이 생기겠고 가정 내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인간관계가 복잡하고 분주해 갈피를 못 잡는 이도 종종 있겠으나 공과 사의 구분을 잘하고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결과적으로는 대체로 좋은 일이 많이 생길 운세.

음력 1, 2, 3월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으니 한번은 좋을 것이며 한번은 나쁠 것이다. 마음을 잘 추스르고 중도를 잃지 않는 지혜가 필요한 때. 4, 5, 6월은 망망대해에 산들바람이 불어오니 순풍에 돛을 단 격으로 부동산운이 길하고 사업상에도 큰 이익이 생기겠다. 7, 8, 9월은 눈뜨고 코 베어 가듯이 오랫동안 공들인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실속을 차려야 하고 방심하면 큰코다칠 수. 10, 11, 12월은 자기 자신만을 고집하고 자신만 믿다가 앞뒤가 막히는 격이니 항상 겸손한 자세가 필요하고 저축해야 길할 운세.


뱀띠 25, 37, 49, 61, 73, 85세는 집안의 우환이 호전되어 근심 없는 한 해를 보내겠다. 사업운도 길하니 자신의 능력이 인정을 받아 결실이 좋고, 애정운도 길해 배필을 만나게 되니 인연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자. 다만 후반부로 갈수록 근심거리가 생겨서 마음이 붕 뜨게 될 수 있으니 초심을 잃지 말고 자만해 후회하는 일을 만들지 말라.

음력 1, 2, 3월은 겸손하지 못하고 설치면 화를 면치 못하게 되니 각별히 신경 써야 할 운세. 4, 5, 6월은 무해무득한 때이니 현상유지를 위해 힘써야 하며 열심히 일한 만큼은 소득을 거둘 것이니 무리하고 성급한 결정은 유보함이 좋다. 7, 8, 9월은 관재 구설수를 조심해야 하며 바람기로 인한 망신살이 예상되니 ‘사필귀정’이라는 말을 명심해 애써 쌓은 명예를 잃지 않아야 한다. 10, 11, 12월은 과욕을 부리니 투자로 손해 볼 운세도 있으니 주의해야 될 운세.


말띠 24, 36, 48, 60, 72, 84세는 책임이 막중해지고 본인이 남을 더욱 챙겨야 하는 한 해겠다. 몸이 힘드니 마음도 힘들고 과로로 인해 건강이 악화돼 연초에는 건강검진을 반드시 받아 봐야 할 것이며, 충분한 휴식 및 여가 활동을 틈틈이 해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라. 술 조심은 물론이고 흡연자는 담배도 끊어야 하며 유기농식품과 비타민 섭취 등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자신을 먼저 챙겨야 남을 도와줄 수 있고, 좋은 기운을 다 감당할 수 있다.

음력 1, 2, 3월은 벚꽃에 꾀꼬리가 날아드니 막히던 일이 잠시나마 숨통이 트이니 매사를 성실히 임하면 주변 사람들이 나를 도와줄 것이다. 4, 5, 6월은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 내 편인줄 알았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으니 자기 것에 손해를 보지 않도록 미리 대처해야 한다. 7, 8, 9월은 매매와 이사는 길하며 자신에게 이익이 생겨서 마음이 가볍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여간 쉽지 않겠다. 10, 11, 12월은 문서운이 길해 부동산 및 매매가 활발해 지고 시험이나 승진의 결과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기쁜 일이 있겠다.


양띠 23, 35, 47, 59, 71, 83세는 삼재에 해당하는 해이므로 이상만 추구하다 스스로 함정에 빠지는 격이니 올해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시비는 큰 해가 되니 절대 금물이고 문서에 유의하고 애정은 허무감 느낀다. 삼재가 발동하니 건강, 교통사고, 여행 불리, 사업도 불길하니 매사에 조심해야 할 운세.

음력 1, 2, 3월은 친구나 사회로부터 오해가 생길 운세이니 신중한 처세가 필요할 때. 4, 5, 6월은 조력자가 도와주니 대체로 길하나 문서에 유의할 수. 7, 8, 9월은 갈 길은 바쁘고 마음은 조급한데 준비가 잘 안되고 여건이 여의치 않으니 공연히 불안할 수. 10, 11, 12월은 행운의 열쇠를 얻고 여행을 떠나는 운세이나 불조심할 운세. 건강만 조심하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원숭이띠 22, 34, 46, 58, 70, 82세는 사신(巳申)형살과 육합이 함께 드는 해이니, 사람을 잘 만나면 금년은 길한 운세이나 믿었던 도끼에 발등 찍히는 수도 있겠으니 감언이설에 주의해야. 사업은 호운이 도래하고 직업운도 행운이 따르는 운세. 가정은 평온하나 송사나 시비 문제로 고민발생. 여행과 술을 조심하라. 나의 편을 만들되 자신만의 소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해이니, ‘감언이설’이라는 말을 항상 마음속에.

음력 1, 2, 3월은 어항 속에 갇힌 금붕어와 같아 물에 독이 있는 격이니 일보 양보함이 길하고 미혼자는 성혼할 수. 4, 5, 6월은 마음의 창문이 활짝 열리는 격으로 하고자 하는 일을 밀고 나가면 대체로 좋다. 7, 8, 9월은 불안할 수로 금전거래 분명하게 해야 하고 부모 궁에 근심 있을 수이니 후덕을 베풀어라. 10, 11, 12월은 과욕을 부리니 이성 문제가 있고 투자로 손해 볼 운세도 있으니 주의해야 할 운세.


닭띠 21, 33, 45, 57, 69, 81세는 사유축(巳酉丑) 삼합이 드는 해이니 주위에 협조자가 있으니 기회가 좋으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행운의 찬스가 오고 직업으로 고민거리가 해소된다. 재물도 많이 들어오나 지출 또한 많을 수이니 쓰임에 신경 쓰고 가정에는 서운함이 있으나 애정은 만족한다. 한 해를 되돌아 봤을 때 대체로 경험이 많이 쌓이고 결과론적으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고 실속을 챙길것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원하는 바를 이뤄라.

음력 1, 2, 3월은 돈이 들어와 기분이 좋으나 보증은 절대 금물. 액운이 물러나고 밝은 운기가 도래하고 행운이 있을 수. 4, 5, 6월은 어두운 방에서 빛을 보게 되는 격으로 예상외로 길할 운세. 7, 8, 9월은 정들었던 고향 이별하는 격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새로운 길을 찾는 운세. 10, 11, 12월은 봉황새가 서쪽하늘에 날아오르니 행운이 따르고 이득을 볼 운세.


개띠 20, 32, 44, 56, 68, 80세는 사술(巳戌)원진이 드는 해이므로 웃어른이나 가정에 우환이나 상복 입을 수이니 세심한 보살핌이 필요라고 매사 신중을 기할 것. 사업은 반흉반길한 운세이고 재수도 반길반흉한이며 애정은 불화가 있을 듯. 특히 관재나 송사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가 요망됨. 운전을 주의하고 술을 조심할 것. 남들과의 말싸움을 특히 조심해서 기분 나쁜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음력 1, 2, 3월은 양적인 증가보다 질적 향상에 주력하라. 특히 여행이나 이사하면 길할 수. 4, 5, 6월은 타인으로부터 원성을 듣고 협조를 받지 못하니 자력으로 밀고 나가야 할 수로 부동산 쪽으로 관심을 두면 길하다. 7, 8, 9월은 사철에 푸른 대나무와 같은 성격을 가진 격으로 일에 몰두하니 소기의 목적 달성할 수. 10, 11, 12월은 도로는 넓어도 행인과 차량이 없는 격으로 자기반성해야 하고 앞뒤를 되돌아보고 정리해야 길할 운.


돼지띠 19, 31, 43, 55, 67, 79, 91세는 사해(巳亥)충살과 삼재가 함께 드는 해이니, 그동안에 묵혀 있던 문제들이 겉으로 드러나면서 마무리가 된다. 인간관계와 재정적인 부분, 건강상의 문제, 직위 등이 해당되며 경거망동하지 말고 항상 겸손한 자세를 취해야 이로울 것이다. 여행이나 출장등 이동수에는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항시 경계하는 태도를 유지해야 하며 정신상태를 방해하는 것들을 원천 차단하는 방식을 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시비 다툼수 또한 자리를 피하는 등 미리 미리 예방 조치를 해야 한다.

음력 1, 2, 3월은 피로한 가운데 길고 먼 여정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잠시 휴식이 필요한 운세. 4, 5, 6월은 무엇보다도 현실에 충실하지 않으면 막대한 손해가 예상되고 애정은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길하다. 7, 8, 9월은 지나친 관심은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애정은 대체로 길할 수. 10, 11, 12월은 원수와 화해하니 매사가 원만해지고 문서나 직업으로 고민이 해결되리라.

경기일보 webmaster@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