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패러디' 곽범, 얼굴 원래 어두운데..."논란 생긴게 인종차별" ('관상학개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곽범이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곡 'APT' 뮤직비디오 속 브루노마스를 패러디한 가운데, 인종차별 의혹이 생기자 해명했다.
이창호가 "외국인 분들 (비판) 댓글이 많이 달렸다. 이게 인종차별이다"라며 곽범의 마음을 대변했다.
곽범은 "그때 같이 촬영하셨지만 맨 얼굴에 수염만 그렸다. 그런데 어떻게 인종차별을 논하는 거냐"라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조은지 기자] 코미디언 곽범이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곡 'APT' 뮤직비디오 속 브루노마스를 패러디한 가운데, 인종차별 의혹이 생기자 해명했다.
지난 26일 '티티 스튜디오' 채널에는 '전생에 기생·기생수? 뼛속까지 개그맨 곽범·이창호'라는 제목의 '관상학개론' 3회 영상이 업로드됐다.
업로드된 영상에서 곽범과 이창호는 엄지윤을 만나 근황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 엄지윤은 "두 사람의 부캐를 빼놓을 수 없지 않냐"며 지난 10월 엄지윤은 로제, 곽범은 브루노마스로 변신해 'APT'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한 것을 언급했다.
이에 곽범은 "그게 또 일이 있다"라며 억울해 했다. 이창호가 "외국인 분들 (비판) 댓글이 많이 달렸다. 이게 인종차별이다"라며 곽범의 마음을 대변했다. 당시 곽범이 다소 어둡게 나온 피부 탓에 '얼굴을 흑인처럼 까맣게 칠한 것이 아니냐'는 억울한 오해를 받았던 것.
엄지윤은 "이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라며 곽범에게 의견을 물었다. 곽범은 "그때 같이 촬영하셨지만 맨 얼굴에 수염만 그렸다. 그런데 어떻게 인종차별을 논하는 거냐"라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어 엄지윤은 제가 범 선배랑 같이 찍은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던 중에 왜 인종차별 얘기가 나왔는지 알게 됐다"라며 당시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단체 사진에서 유독 곽범만 까맣게 나온 걸 가리키며 "범 선배가 이거 지금 그림자가 아니다. 논란이 안 생기는 게 이상할 정도다"라고 말해 주변의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티티스튜디오'의 '관상학개론'은 국가 애도 기간에 동참해 4회 차는 내년 1월 9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조은지 기자 jej@tvreport.co.kr / 사진= '티티 스튜디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백요리사' 안유성, 200인분 김밥 말아 무안공항 방문... "음식으로 봉사하고파"
- 한 女와 불륜 저지른 형제 사연…신기루 "남편 불륜이면? 바로 헤어져" (탐비) [종합]
- 이경규, 10년 전 '돌연사' 할 뻔했다… "심근경색으로 스텐트 시술" ('경이로운 습관')
- 홍석천, '오징어게임3' 출연 희망..."누가 봐도 얼굴이 오징어"
- 성시경, 주량 '소주 30병설' 해명… "주식이 그렇게 좀 올랐으면" ('백반기행')
- 정유미♥주지훈, 18년 전 약속 지키며 키스…두 집안 화해하며 '해피엔딩' (사외다) [종합]
- 문가비 "출산은 '우리 두 사람'의 선택, 1월 이후 정우성 본 적 없어"[종합]
- 전현무랑 헤어진 한혜진, 눈물나는 소식
- 아이유 "1년 내내 울어…눈물 많아졌다" (유인라디오) [종합]
- 홍진희 "십수 년째 백수, 스폰서 NO…김혜수가 매달 장 봐준다" ('같이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