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유성 ‘흑백요리사’ 셰프들과 무안行 “전복죽 300인분 준비, 조금이나마 위로됐으면” (컬투쇼)[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했던 셰프 안유성이 제주항공 참사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을 털어놨다.
앞서 안유성 셰프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유가족들을 위로하고자 무안공항을 찾아 유가족들에게 김밥 200인분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했던 셰프 안유성이 제주항공 참사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을 털어놨다.
12월 31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에서는 안유성 셰프와 전화 통화를 나눴다.
앞서 안유성 셰프는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유가족들을 위로하고자 무안공항을 찾아 유가족들에게 김밥 200인분을 전달했다.
광주 출신으로 광주광역시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안유성 셰프는 "다 우리 가족들과 연결돼 있다. 한 다리 건너면 다 안다"며 "저와 방송을 함께했던 PD도 유명을 달리했다. 마음이 안 좋다"고 전했다. 또 "음식을 만드는 재주밖에는 없으니, 음식을 통한 봉사라도 해야 마음이 편할 것 같아서 나오게 됐다. 1월 1일엔 유가족들을 위해 떡국을 준비해 올 것"이라 밝혀 뭉클함을 안긴 바 있다.
이날 '컬투쇼'와 전화 연결된 안유성 셰프는 무안공항을 찾은 이유를 묻자 "가슴이 먹먹하고 일이 손에 안 잡혔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이 음식하는 것밖에 없어서 김밥을 가지고 찾아뵀다. 제가 도울 일이 있을까 싶어 그냥 끌리듯이 갔는데 현장에 가니까 가슴이 너무 먹먹했다"고 밝혔다.
현장 상황에 대해 안유성 셰프는 "유가족들이 텐트에서 임시 거주하고 계신다. 김밥을 유가족에게 전달했더니 기운 없고 지친 와중에도 '맛있네요'라고 해주시더라. 그 말씀을 들으니까 음식 만드는 재주라도 힘이 될 수 있다면 곁에서 힘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무안에 계시는 동안은 지속적으로 찾아뵐 예정이다. 곁에서 함께하고 싶다. 제가 만든 음식이 1000만분의 1도 위로가 안 되겠지만 조금이라도 기력을 찾으셨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이어 "내일이 1월 1일이라 떡국 봉사를 준비했다. 근데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고 조금이라도 기운을 차리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전복죽 300그릇을 준비해 유가족에게 식사를 대접할 예정이다. '흑백요리사' 셰프들도 많이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안유성 셰프는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그는 "큰 사고나 힘든 일을 당했을 때 국민들의 관심으로 이겨냈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 지금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건 국민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고 유가족에게 응원과 힘을 드리는 게 가장 큰 도움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과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항공기엔 승무원 6명, 탑승객 175명을 포함해 총 181명이 타고 있었으나 이번 사고로 승무원 2명을 제외한 179명 전원이 사망했다. 정부는 12월 30일부터 1월 4일 24시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조현 극과 극, 원조 책받침 여신이었는데‥못 알아볼 듯한 은퇴 후 근황
- 이영애, 그림 같은 대저택 설경에 흠뻑 “잠들기 아까워”
- “벗고 만지고” 선우은숙 친언니 증언=알권리 맞아? 유영재 목소리에는 웃음기가[이슈와치]
- 이하늬 ‘열혈사제2’ 팀과 새벽 2시 회식 인증 “미친 사람들아”
- 임영웅 “이 시국” 욕받이 됐다‥연예인은 민주주의도 예외? [이슈와치]
- 김영광 “♥의사 아내 첫눈에 반해 결혼, 알고보니 부자 집안” (동치미)[어제TV]
- ‘꼭지’ 김희정 모노키니 비키니 가리지 않는 존재감…삼촌 원빈 깜짝 놀랄 폭풍 성장
- 정우성 現연인 배신감 없이 남친 곁에 “문가비와 ♥없었다” 양다리 의혹 벗나[이슈와치]
- 정인선, 前남친 이이경이 공개적 언급할만…아름다운 드레스 자태
- 혜리, 아이들 미연과 수영복 투샷‥日 온천 우정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