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 尹 대통령 체포영장 발부에 “역겹다. 다채로운 선동과 리짜이밍”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2024. 12. 31. 12: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국민의 힘 의원 장제원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발부 보도에 강하게 비난했다.

한 매체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됐다는 사실을 공유하자 노엘은 "진짜 X도 역겹다. 페이지 닫아라"라는 댓글을 달았다.

노엘의 아버지 장제원 의원은 윤 대통령과 돈독한 사이로, 윤 대통령이 당선인이던 시절 비서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전 국민의 힘 의원 장제원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발부 보도에 강하게 비난했다.

한 매체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됐다는 사실을 공유하자 노엘은 “진짜 X도 역겹다. 페이지 닫아라”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어 “다채로운 선동과 리짜이밍”, ”XXX“이라는 등 과격한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리짜이밍’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이름을 중국식 발음으로 부르는 것으로 이 대표를 ‘중국의 하수인’이라고 비난하는 이들이 사용하는 표현이다. 노엘의 이 같은 발언을 두고 누리꾼들은 “선 넘었다”vs “본인의 판단” 등이라는 의견으로 나뉘어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노엘의 아버지 장제원 의원은 윤 대통령과 돈독한 사이로, 윤 대통령이 당선인이던 시절 비서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노엘은 2017년 Mnet ‘고등래퍼’에 출연했지만 조건 만남 논란으로 중도 하차했다. 2019년에는 음주운전으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그리고 2년 뒤 무면허 음주운전 및 경찰관 폭행으로 징역 1년을 선고를 받았으며 2022년 10월 만기 출소했다.

한편 법원은 31일 ‘12·3 비상계엄 사태’로 내란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