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 尹 대통령 체포영장 발부에 “역겹다. 다채로운 선동과 리짜이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국민의 힘 의원 장제원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발부 보도에 강하게 비난했다.
한 매체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됐다는 사실을 공유하자 노엘은 "진짜 X도 역겹다. 페이지 닫아라"라는 댓글을 달았다.
노엘의 아버지 장제원 의원은 윤 대통령과 돈독한 사이로, 윤 대통령이 당선인이던 시절 비서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매체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됐다는 사실을 공유하자 노엘은 “진짜 X도 역겹다. 페이지 닫아라”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어 “다채로운 선동과 리짜이밍”, ”XXX“이라는 등 과격한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리짜이밍’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이름을 중국식 발음으로 부르는 것으로 이 대표를 ‘중국의 하수인’이라고 비난하는 이들이 사용하는 표현이다. 노엘의 이 같은 발언을 두고 누리꾼들은 “선 넘었다”vs “본인의 판단” 등이라는 의견으로 나뉘어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노엘의 아버지 장제원 의원은 윤 대통령과 돈독한 사이로, 윤 대통령이 당선인이던 시절 비서실장을 역임한 바 있다.
노엘은 2017년 Mnet ‘고등래퍼’에 출연했지만 조건 만남 논란으로 중도 하차했다. 2019년에는 음주운전으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그리고 2년 뒤 무면허 음주운전 및 경찰관 폭행으로 징역 1년을 선고를 받았으며 2022년 10월 만기 출소했다.
한편 법원은 31일 ‘12·3 비상계엄 사태’로 내란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소민 ‘런닝맨’ 컴백, 하차 1년 만에 게스트로 출격 [공식]
- “실수” 박성훈, ‘오겜’ 패러디 성관계 AV 표지 올렸다 ‘빛삭’ [공식]
- 50대 국민 가수, 20대 女아나운서 성폭행 의혹 “합의금 8억”
- 클라라, 노출 하나 없어도 여전한 몸매…넘사벽 섹시퀸 [DA★]
- ‘학폭 논란 활동 중단’ 안세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추모
- 송지효, 과감한 속옷 화보…‘런닝맨’ 오빠들 난리나겠네 [DA★]
- 김지은, 옷 찢기고 성별 폭로 당했다…긴장감 폭발 (체크인 한양)[TV종합]
- ‘오징어 게임2’ 황동혁 감독 “탑, 오디션 보고 캐스팅…거절할 줄” [DA:인터뷰②]
- 심현섭, 11세 연하 여친과 이별?…“어떡하지” 오열 (조선의 사랑꾼)
- 김현정 근황, 결혼 6년 만에 득녀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