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짧았습니다, 진심 죄송”...제주항공 참사 영상 올렸다가 사과한 인플루언서

윤인하 기자(ihyoon24@mk.co.kr) 2024. 12. 31.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최혜선(26)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영상을 공유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앞서 최혜선은 지난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와 관련해 해당 사고 현장이 담긴 영상을 공유하며 "고인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로지옥3 출연자 최혜선. [사진=넥플릭스]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최혜선(26)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영상을 공유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31일 최혜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제가 생각이 짧았습니다. 상처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최혜선은 지난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와 관련해 해당 사고 현장이 담긴 영상을 공유하며 “고인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유족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며 비판을 가했고, 논란이 커지자 최혜선은 사과의 뜻을 밝혔다.

해당 사고는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가 랜딩기어 고장으로 무안공항 활주로에 동체 착륙을 시도 중 활주로 너머에 있는 ‘콘크리트 둔덕’에 충돌해 폭발하며 참사로 이어졌다. 이 사고로 인해 탑승자 181명 중 기체 후미에 있던 승무원 2명만 생존했고 179명이 숨졌다.

1997년 대한항공 여객기가 괌에서 추락해 225명이 희생된 이래 20여 년 만의 최악의 항공 참사다.

정부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2025년 1월 4일 24시까지를 국가 애도 기간으로 선포했다.

한편 최혜선은 지난해 12월 넷플릭스 예능프로그램 ‘솔로지옥3’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후 지난 11월 웨이브 예능프로그램 ‘피의 게임3’에서 활약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