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맨→진, 제주항공 참사에 유튜브 예능도 '올스탑' [이슈&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인해 연예계에 추모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지상파 3사는 시상식 결방을 결정했으며, 유튜브 예능들도 전면 업로드 중단을 선언했다.
일어나선 안될 참사에 공중파 방송들은 결방을 결정했으며, 이뿐 아니라 유튜브를 포함한 온라인 콘텐츠 업로드 일정도 연기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인해 연예계에 추모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지상파 3사는 시상식 결방을 결정했으며, 유튜브 예능들도 전면 업로드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께 태국 방콕에서 출발해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 중이던 제주항공 항공기가 활주로를 이탈해 추락했다. 이후 울타리 외벽에 충돌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해 인원중 179명이 안타까운 목숨을 잃었으며,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일어나선 안될 참사에 공중파 방송들은 결방을 결정했으며, 이뿐 아니라 유튜브를 포함한 온라인 콘텐츠 업로드 일정도 연기되고 있다.
이날 침착맨은 자신이 운영 중인 팬 커뮤니티에 라이브 방송일정을 안내함과 동시에 '주인장의 변'이라며 "무안 제주항공 참사에 깊은 애도를 보낸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고 알렸다. 그는 "12월 31일 예정되어 있었던 침투부 어워즈는 쉬어간다"라고 덧붙였다. 침투부 어워즈는 매년 연말마다 진행하는 침착맨의 연말 시상식이다.
신동엽이 출연 중인 유튜브 '짠한형' 측은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참담한 시간을 잠시나마 깊은 애도로 함께하고자 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30일 예정이던 새 영상 업로드가 취소됐다는 사실을 알렸다.
방탄소년단 진이 출연 중인 웹예능 '달려라 석진'도 업로드를 멈췄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항공기 참사의 희생자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한다"라며 "금주 업로드 예정이었던 '달려라 석진' EP.16를 포함하여 일부 콘텐츠 공개 일정이 연기되었음을 안내드린다"라고 전했다.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도 업로드 연기를 결정했다. 쯔양은 "오늘 오전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많은 분들이 소중한 생명을 잃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애도를 표한다"라며 위로했다.
마찬가지로 먹방 크리에이터인 입짧은햇님은 "12월에 너무 크나큰 사고로 인해 마음이 무겁습니다. 지금도 뉴스를 보며 안타까운 마음뿐"이라며 "지금은 모두가 애도하는 시간이 맞는 거 같아 오늘 생방은 휴방을 결정하였습니다"라며 휴방을 알렸다. 이에 더해 "애도의 시간을 충분히 갖고 또한 그 상처들이 잘 아물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덧붙였다.
장성규와 앤믹스 해원이 활약 중인 유튜브 '워크맨·워크돌'도 쉬어가는 길을 선택했다. 제작진측은 "금주 예정되어 있는 '워크맨', '워크돌'은 잠시 쉬어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부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이날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일주일 동안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DB]
신동엽 | 진 | 침착맨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트는 하지만 근무는 힘든' 송민호, 부실 근무 해명 후폭풍 [이슈&톡]
- "유영재가 알몸 성추행"…선우은숙, 오늘(17일) 친언니 성추행 사건 증인 출석
- 지천명 앞둔 최지우, 늦둥이 딸 근황 공개 [TD#]
- 'K-엔터 미다스의 손' 이정재, 투자인가 투기인가 [이슈&톡]
- '대표직 복귀' 고집 민희진, 잃은 걸 찾으면 이유가 보인다 [이슈&톡]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