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순수 전기 SUV ‘푸마 Gen-E’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드(Ford)가 유럽의 소형 전기차 시장을 겨냥해 새로운 전기차 '푸마 Gen-E(Puma Gen-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푸마 Gen-E는 기반이 되는 '소형 SUV', 푸마(Puma)를 기반으로 한 만큼 차량의 형태, 디자인 그리고 기본적인 구성에 유사한 모습이다.
한편 포드는 푸마 Gen-E의 공개와 함께 곧바로 판매를 시작해 유럽 내 전기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유의 디자인 계승, 합리적 패키지 갖춰
이번에 공개된 푸마 Gen-E는 기반이 되는 ‘소형 SUV’, 푸마(Puma)를 기반으로 한 만큼 차량의 형태, 디자인 그리고 기본적인 구성에 유사한 모습이다.
실제 푸마 Gen-E는 푸마 고유의 헤드라이트 디자인 및 곡선이 강조된 차체를 고스란히 드러낸다. 대신 전기차의 특성에 맞춰 ‘프론트 패널’을 더했다.
실내는 푸마와 기본적인 공간 구성을 유지하지만 ‘전기차’의 특성에 맞춰 큼직한 디지털 클러스터, 그리고 싱크 4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구동계는 124kW의 전기 모터를 탑재, 169마력과 29.6kg.m의 토크를 내 일상에서 충분한 운동 성능을 보장한다. 최고 속도는 160km/h에 이른다.
이외에도 푸마 Gen-E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서라운드 뷰 카메라를 비롯 다양한 주행 안전 및 편의사양이 탑재되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과시한다.
한편 포드는 푸마 Gen-E의 공개와 함께 곧바로 판매를 시작해 유럽 내 전기차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묵념부터 공연 취소까지”…임영웅→성시경, 가요계서도 제주항공 참사 추모 물결
- “경기 직전 안타까운 소식 접해”…'시즌 2호골' 터뜨린 황희찬, 제주항공 참사에 묵념으로 애
- ‘177명 사망’ 참사에…MBC 연예대상 시상식 취소, 예능도 잇따라 결방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 정재용·정수근·김혜선…연예인·운동선수도 건강보험료 수천만 원 안냈다
- 남자가 여성 가슴 만지며 인사한다고?…기혼여성도 출산 전까진 개방적인 '이 민족'
- '휴대폰 400대로 실시간 방송 경품 독식'…매달 번 수익이 무려 '깜놀'
- KBS “박서진, 살림남 하차 NO…합법적 군면제”
- 신화 이민우에 '26억' 뜯은 방송작가…'징역 9년'→'원심 파기' 무슨 일?
- '송민호, 선택적 대인기피?'…고성·양양 파티 목격담 나왔다
- 63억짜리 유아인 이태원 집, 새 주인은 7살 어린이…'전액 현금으로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