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이상하게 날고 있었다"…목격자가 전하는 사고 상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Q. 촬영 당시 상황은? 비행기가 지금 위치가 착륙 방향이 반대 방향이어야 돼요.
반대 방향이어야 되는데 그 내리기 전에 이제 저희 여기 식당인데 상가인데 이게 안에 있는데 밖에서 꽝꽝꽝 소리가 나더라고요.
Q. 촬영 직전 비행기가 땅에 닿았나? 먼저 찍으려고 했는데 이제 저도 이제 올라가는 옥상 올라가는 시간이 있어서 그 부분은 못 찍었어요, 처음부터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 촬영 당시 상황은?
비행기가 지금 위치가 착륙 방향이 반대 방향이어야 돼요. 반대 방향이어야 되는데 그 내리기 전에 이제 저희 여기 식당인데 상가인데 이게 안에 있는데 밖에서 꽝꽝꽝 소리가 나더라고요. 이상하다 싶어서 밖에 보니까 비행기가 착륙을 하고 있는데 비행기가 활주로 방향으로 착륙한 게 아니라 활주로에서 벗어나 가지고 저희 가게 쪽으로 한 300미터 정도 떨어졌거든요. 3-400미터 정도 떨어졌거든요. 저희 가게 쪽 위로 상공으로 그냥 그쪽으로 올라 지나가더라고요. 뒤로 돌아가서 보니까 비행기가 선회를 하는데 다른 비행기들보다 좀 작게 선회를 하더라고요. 이상하다 싶어서 제가 옥상으로 올라갔어요.
Q. 촬영 직전 비행기가 땅에 닿았나?
먼저 찍으려고 했는데 이제 저도 이제 올라가는 옥상 올라가는 시간이 있어서 그 부분은 못 찍었어요, 처음부터는. 제가 영상 찍은 것처럼 그냥 동체로 내려오면서, 사고 난 부분이 끝부분이거든요. 끝부분에 그 방호벽같이 흙 같은 걸로 그냥 쌓여 있거든요.
그 부분에 부딪히면서 부딪히자마자 바로 이제 폭발을 해버리더라고요.
Q. 사고 전 들린 소리는?
'꽝꽝꽝꽝' 한 세 번인가 네 번인가 그런 소리가 났어요. 이쪽에 공사를 많이 해서 소리가 나긴 나는데 그런 소리는 잘 안 나거든요. 소리가 나서 이제 밖을 보니까 비행기가 내리고 있더라고요. 활주로 방향이 틀어져서 오고 있더라고요. 그 높이도 너무 낮고 높이가 좀 낮게 날고 있고 그러더라고요. 그래서 이상하다 싶었죠. 비행기가 저희는 이제 여기서 보면 하루에도 몇 대씩 비행기가 떴다 내렸다 하니까 보고 있거든요.
Q. 원래 비행기가 제보자의 식당 위로 지나다니는지?
아뇨. 안 지나가죠 활주로가 바로 옆에 있으니까 활주로로 다니죠.
Q. 식당 위로 비행기가 날았다?
네. 활주로로 못 내리고 이제 착륙을 못하고 방향이 저희 가게 방향으로 해서 저희 가게 상공으로 지나가더라고요. 쳐다봤는데 살짝 기울어져서 내려왔던 것 같아요.
(구성: 최고운 / 영상편집: 이승희 /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최고운 기자 gowoo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생존 승무원 "어떻게 된 일인가요?"
- [자막뉴스] 이틀 전 "시동 꺼졌다" 주장 나와…'은폐 의혹' 조사 이력도
- 랜딩기어 내리지 못하고 착륙…굉음 내며 벽으로 돌진후 폭발
- [꼬꼬무 찐리뷰] "내 아내가 에이즈에 걸렸다"…영화 '너는 내 운명' 실제 주인공의 엔딩은?
- 무안공항 추락 여객기 승객 국적, 한국 173명·태국 2명
- 최상목 권한대행 "무안사고 인명구조 총력"…중대본 가동
- 민주 "무안 인명구조 최선 당부…저희도 모든 조치 하겠다"
- 국민의힘 "무안사고 인명구조 최우선…여당도 사태수습에 최선"
- 윤 대통령, '최후통첩' 공수처 3차 출석 요구에도 불응…강제 신병 확보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