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고객확인·계좌인증 간소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으로 고객확인·계좌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카카오뱅크 인증은 거래소 이용을 위한 고객확인·계좌연결에서 활용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을 통해 최초 회원가입부터 거래 준비 단계의 고객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실명확인계좌 제휴은행인 카카오뱅크 협력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거래 서비스 접근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으로 고객확인·계좌연결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증 소요 시간을 단축해 거래소 서비스 접근성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인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도입된 카카오뱅크 인증은 거래소 이용을 위한 고객확인·계좌연결에서 활용된다. 먼저 고객확인 단계에서는 기존 4단계(휴대폰 인증→신분증 인증→1원 계좌 인증→상세정보 입력) 프로세스 중 ‘휴대폰 인증’, ‘1원 계좌 인증’이 카카오뱅크 결합 인증으로 대체된다. 또 거래소 원화 입출금 계좌 연결에 필요한 '1원 계좌 인증' 과 'ARS 인증'도 카카오뱅크 앱 전자서명으로 한 번에 대체할 수 있다.
이번 프로세스 간소화로 고객확인부터 계좌연결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됐다. 카카오뱅크 인증을 사용하면 평균적으로 8분가량 소요되던 두 가지 과정을 3분 이내 완료할 수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카카오뱅크 인증 도입을 통해 최초 회원가입부터 거래 준비 단계의 고객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실명확인계좌 제휴은행인 카카오뱅크 협력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거래 서비스 접근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억하던 아파트가 어떻게"…4년 만에 집값 반토막 난 동네
- 설마 이 정도일 줄은…'갤럭시Z플립' 대체 몇 대나 팔렸길래
- "1박 2일에 198만원, 할부도 가능"…논란의 '애인 대행' 뭐길래
- "강남 단숨에, 황금노선 다 뚫린다"…교통 오지 남양주 '들썩' [집코노미-집집폭폭]
- 삼성전자, 월급 2배 주더니 '연봉 50%' 또 쏜다…파격 성과급
- "유럽보다 좋아요"…여행 가고 싶은 나라 1위는 '깜짝'
- 유아인 63억 이태원 집, 새 주인은 7세 어린이 [집코노미-핫!부동산]
- "8억하던 아파트가 어떻게"…4년 만에 집값 반토막 난 동네
- "美엔 이런 건물 없어"…'K아파트' 월세 500만원인데 줄 섰다
- "13년 먹은 피임약 끊었더니"…20대女 '충격 고백'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