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한덕수 권한대행 ‘헌법재판관 임명 보류’ 규탄 집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긴급 대국민 담화를 열고 헌법재판관 임명 보류 의사를 밝힌 가운데 시민단체가 규탄 집회를 열었습니다.
시민단체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오늘(26일) 저녁 7시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인근에서 '한덕수 권한대행은 즉각 물러나라'는 구호를 외치며 집회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오후 한덕수 권한대행은 헌법재판관 후보자 본회의에 앞서 담화를 열고 "여야가 합의해 안을 제출할 때까지 헌법재판관 임명을 보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긴급 대국민 담화를 열고 헌법재판관 임명 보류 의사를 밝힌 가운데 시민단체가 규탄 집회를 열었습니다.
시민단체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오늘(26일) 저녁 7시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역 인근에서 ‘한덕수 권한대행은 즉각 물러나라’는 구호를 외치며 집회를 진행했습니다.
비상행동 측은 “한덕수 권한대행이 헌법재판관 임명을 사실상 거부했다”며 “탄핵 절차를 무산시키겠다는 속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들은 시민 자유 발언 등 집회를 마치고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국무총리 공관까지 행진할 예정입니다.
오늘 오후 한덕수 권한대행은 헌법재판관 후보자 본회의에 앞서 담화를 열고 “여야가 합의해 안을 제출할 때까지 헌법재판관 임명을 보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최혜림 기자 (gaegul@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 표결에 국민의힘 4명만 참여…김상욱 “민주주의의 문제” [지금뉴스]
- 대법관 후보 “계엄이라길래 KBS 해킹된 줄…재판관 임명은…” [지금뉴스]
- 건설노조, 경찰 압수수색에 “이 시기에” 반발…왜? [지금뉴스]
- 한 해 1조 원 ‘지방소멸대응기금’…구청장 공약 사업에 ‘줄줄’
- “옹벽 무너지고 도로 주저앉고”…울릉도서 대규모 지반 침하
- “야, 빨리 나가!” 취재진 쫓아낸 김용현 측…‘아수라장’된 기자회견장 [현장영상]
- 43년의 기다림…전태일 모친 계엄법 위반 ‘무죄’
- 또다시 찾아온 한파…충청·호남에 20cm↑폭설
- 위너 송민호 ‘복무 근태 논란’ 결국 경찰 수사 의뢰
- 통계로 보는 암…고령층 늘면서 전립선암·췌장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