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안현 사장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공학 기술 분야 최고 권위 단체인 한국공학한림원(공학한림원)이 2025년도 신입 회원 명단을 발표했다.
공학한림원 회원은 기업, 대학, 기관 등에서 국가 발전에 기여한 전문가 중에서 추천을 받아 10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26일 공학한림원에 따르면 내년도 정회원으로 선정된 인원은 총 48명으로 산업계 23인, 학계 25인이다.
이번 신입회원 선임에 따라 공학한림원의 정회원은 288인, 일반회원은 373인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공학한림원에 따르면 내년도 정회원으로 선정된 인원은 총 48명으로 산업계 23인, 학계 25인이다. 학계에서는 김영오 서울대 공대학장, 장길수 고려대 공대학장 등이 새롭게 선정됐고, 산업계에서는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안현 SK하이닉스 개발총괄 사장 등이 선정됐다.
일반회원으로는 학계에서 34인, 산업계에서 35인 등 총 69인이 선정됐다. 학계에서는 김경수 카이스트 대외 부총장, 문승욱 전 산업부 장관 등이 포함됐고 산업계에서는 남석우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 사장,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신입회원 선임에 따라 공학한림원의 정회원은 288인, 일반회원은 373인이 됐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아이들 지도하면 안돼" 프로야구 선수 출신 코치, 제자 엄마와 불륜 '충격'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