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품대금 연동제 우수기업 두산밥캣코리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약정을 체결한 56개사 외에도 연동제를 추가 적용할 수 있는 협력사를 적극 발굴할 계획입니다." 두산밥캣코리아가 납품대금 연동제 시행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주목을 받는다.
두산밥캣코리아 관계자는 "납품대금 연동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연동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전 직원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중"이라며 "운영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협력사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제도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6개사와 2542억원 연동 약정 체결
전 직원·협력사 대상 정기교육 실시
"추가 적용 협력사 적극 발굴할 터"
[파이낸셜뉴스] "약정을 체결한 56개사 외에도 연동제를 추가 적용할 수 있는 협력사를 적극 발굴할 계획입니다."
두산밥캣코리아가 납품대금 연동제 시행 우수기업에 선정되며 주목을 받는다. 26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두산밥캣코리아 △한국조폐공사 △에이치엘만도 △현대트랜시스 △볼보그룹코리아 △한국남부발전 △엘에스엠트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연동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들에 대한 포상식은 지난 9일 진행됐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중소 수탁기업들이 원재료 가격이 변동되는 경우에도 납품대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지난해 10월부터 시행 중이다. 연동제 관련 사항을 약정서(계약서)에 적도록 의무를 부과한 뒤 원재료 가격 변동 시 약정서에 기재된 사항에 따라 대금을 조정하는 방식이다.
납품대금 연동제 시행 이후 두산밥캣코리아는 업체 단위로 표준하도급 기본계약과 동일하게 연동제 관련 기본계약을 체결하고, 개별 계약에는 연동 대상임을 별도로 적시해 운영해왔다. 자체 계약 및 발주 체계를 개선해 연동 계약 체결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기도 했다.
이를 통해 △연동 및 미연동 계약서 마련 △계약체결 과정의 오류 최소화 △신속한 연동 계약 관리 가능 △연동 현황 분석 기능 강화 등을 실행했다. 매달 납품대금 연동제 협의·조정 운영 대상 협력사를 검토한 뒤 반영하는 절차도 운영했다.
이 밖에 납품대금 연동제 제도 및 준비 사항 관련 안내 등을 내부 소식지 등을 통해 안내하는 등 방법으로 연동제 인식 제고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했다.
그 결과, 두산밥캣코리아는 이날 현재까지 56개사와 개별 계약 건 3만8868건에 대해 총 2542억원 연동 약정을 체결하는 성과를 일궜다. 실제로 연동 약정에 따라 3억원 정도 납품대금을 인상한 뒤 지급했다.
두산밥캣코리아 관계자는 "납품대금 연동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연동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전 직원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중"이라며 "운영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협력사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제도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납품대금 연동제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수위탁·하도급거래 직권조사 면제와 함께 수위탁거래 실태조사 면제,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원가분석 컨설팅 지원사업 우선선정 등 혜택이 주어진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구하러 나갔다 까맣게 탄 시신으로…에콰도르판 '개구리 소년'들
- 10기 영숙, 갑자기 하혈 "흰치마 입었는데 창피"
- 대리구매한 복권 20억 당첨되자.."사진 잘못 보냈다" 말바꾼 가게 주인
- '그알', 오은영 박사 28살 모습 공개…뛰어난 미모
- 이대 병원 "무안 생존 남성, 깨어보니 구조…전신마비 가능성 관리"
- '아내와 후배의 불륜' CCTV 포착…사내 게시판에 폭로한 남편
- 강남 수십억대 재력가 살해당해…남성 DNA 검출
- "내 자식 맞아?"…아내 속옷 가져가 정액 검사한 남편
- 尹 대통령, 관저 앞 지지자들에게 "유튜브로 보고 있다…감사"
- 제주 폐교에 카페 차려 5년간 34억 벌었는데..알고 보니